김성태 "文대통령, 외치 전담 분권형 대통령 되는 게 어떠냐"

정윤아 2018. 8. 16.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이 참에 그냥 분권형 개헌을 받고 외치만 전담하는 분권형 대통령으로 남는 게 어떠냐"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아직 개헌도 이루어지지 않은 마당에 민생경제는 나 몰라라 하면서 독야청청 남북평화만 이야기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화경제론보다 민생경제론 필요"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2018.08.16.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이 참에 그냥 분권형 개헌을 받고 외치만 전담하는 분권형 대통령으로 남는 게 어떠냐"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아직 개헌도 이루어지지 않은 마당에 민생경제는 나 몰라라 하면서 독야청청 남북평화만 이야기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날 문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평화와 경제의 선순환을 이루는 평화경제론'을 언급한 것에 대해 "이미 고 김대중 대통령 시절 익히 들어온 이야기이기 때문에 딱히 새로운 것은 없다"고 평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평화경제론도 좋지만 지금 필요한 것은 민생경제론이라는 것을 생각해 달라"며 "국민들은 무더위 속에서 에어컨도 제대로 켜지 못한 상황인데 정부는 1~2만원 전기요금을 깎아주고 생색을 다 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최근 연일 화재가 발생하는 BMW차량과 관련 "정부가 진작 징벌적 손해배상체제를 도입해 강력한 수입차 제재를 했다면 BMW사가 이렇게 뒤늦은 대처를 하진 않았을 것"이라며 "한국당은 징벌적 손해배상제도를 도입해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지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이날 청와대에서 열리는 여야 5당 원내대표 오찬회동과 관련 "소득주도성장, 탈원전, 국민연금제도 개혁, 북한산 석탄, 드루킹 특검 등 정부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오늘 청와대 오찬은 할 이야기가 넘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독주할 것이 아니라 진작 협치에 나섰다면 밀린 숙제를 개학식 하루 전날 밤새서 하듯 할 일도 없었을 것"이라며 "대통령의 정책이 조삼모사, 포퓰리즘처럼 당장 국민이 환호하고 장밋빛 환상에 젖어있지만 국민이 느끼는 실망감이 이만저만이 아니라는 점 알아달라"고 했다.

yoon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