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셰플러 코리아 대학생 봉사단, 베트남 고아원에서 봉사활동 펼쳐.. 2주간의 힐링

입력 2018. 8. 21. 11: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6기를 맞이하는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하는 사랑밭과 베트남의 다낭 지역 고아원으로 봉사활동을 떠났다.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은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 15명과 스텝들이 8월 11일(토)부터 25일(토)까지 15일간 베트남 다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해외 봉사활동은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에서 운영 총괄을 담당, 활동을 도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6기를 맞이하는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하는 사랑밭과 베트남의 다낭 지역 고아원으로 봉사활동을 떠났다.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은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 15명과 스텝들이 8월 11일(토)부터 25일(토)까지 15일간 베트남 다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이들은 베트남 중남부에 위치한 다낭에 도착하여 화마이 고아원과 희망마을 고아원을 방문해 교육봉사 및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봉사에서는 7가지 테마를 콘셉트로 하여 각각 ‘위생·과학·음악·미술·한국문화·운동회·문화교류’라는 주제를 선정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과 팀을 개발하는 등 특색 있는 모습을 보였다.

위생교실의 경우 ‘주물럭 비누 및 모기 퇴치제 만들기’, ‘손씻기와 양치교육’ 등이 있으며 단순한 설명식이 아닌 왜 손을 제대로 씻고 양치를 잘해야 하는지 아이들 스스로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었다.

과학교실에서는 ‘화산폭발실험’을 통해 화산이 폭발하는 원인과 공룡이 멸종된 과정 등을 흥미롭게 보여주고 있으며, 음악교실에서는 ‘컵타(컵을 이용한 난타)와 마라카스’를 이용하여 단체로 호흡을 맞추는 교육이 준비되었다.

이 밖에도 한국 전통 탈과 부채를 꾸미고 퍼즐을 만드는 ‘미술교실’을 비롯하여 팥빙수와 화채를 만들어보는 ‘한국음식체험’ 등은 한국문화교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채롭게 진행되며, 운동회와 문화교류를 통해 베트남 아동과 한국 봉사단원이 더욱 친밀해지고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도 높이는 시간을 가진다.

환경개선 봉사활동 팀의 경우, 봉사단 내 디자인 및 미술 전공자들을 주축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베트남 고아원과 사전에 연락하여 어느 곳에 어떤 벽화를 그릴지 소통하는 과정을 거친 후 현지에서 봉사단원들과 함께 분담하여 벽화를 그린다.

또한 베트남으로 파견되기 전 국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단원들이 손수 꾸미고 제작한 핫픽스 티셔츠와 에코백, 책가방 등이 고아원 청소년 및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해외 봉사활동은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에서 운영 총괄을 담당, 활동을 도왔다. 기획사업팀 구미현 팀장은 “이번 2주간의 베트남 봉사활동이 고아원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고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원들에게도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앞으로도 해외 사회공헌의 뜻이 있는 기업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파트너로서 세계 각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고 고통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 ‘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 ‘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 ‘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 ‘나솔채’, 노인복지시설 ‘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함께하는 사랑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