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 다이아몬드 랩, 블록체인 기술로 새로운 획기적 합성 다이아몬드 개발

입력 2018. 8. 23. 13:07 수정 2018. 9. 9. 16: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쿄 -- 비즈니스와이어 -- 일본 기업이 실험실에서 배양한 화학적, 물리적 그리고 광학적으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똑 같은 새로운 합성 다이아몬드가 전세계 보석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퓨어 다이아몬드 랩이 배양한 것과 같은 실험실 합성 다이아몬드는 전세계 다이아몬드 산업이 보다 더 지속가능하고 윤리적이 되도록 재편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 -- 비즈니스와이어 -- 일본 기업이 실험실에서 배양한 화학적, 물리적 그리고 광학적으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똑 같은 새로운 합성 다이아몬드가 전세계 보석 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도쿄에 기반을 둔 퓨어 다이아몬드 랩(Pure Diamond Lab)이 천연 다이아몬드와 품질이 동일해서 미국보석학회(Gemological Institution of America, GIA)의 인증을 받을 자격이 있는 다이아몬드를 배양했다. 이 회사는 실험실의 통제된 환경에서 순수한 탄소 소재를 사용하여 배양함으로써 천연 다이아몬드 보다 광학적 특성이 더 우수한 ‘흠이 없는’ 합성 다이아몬드를 만들어냈다. 여기에서는 천연 다이아몬드에서 얻을 수 없어서 시장을 즉시 뒤집을 만한 색깔, 예를 들면 극히 희귀한 빨간색과 희귀한 파란색을 포함하여 다양한 색깔의 다이아몬드를 배양할 수 있다.

퓨어 다이아몬드(Pure Diamond Co. Ltd.)가 경쟁업체들과 차별화되는 주요 요소는 이 회사가 다이아몬드 시장에 관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한 점이다. 이 회사는 합성 다이아몬드의 배양, 정제 및 평가에 관한 정보를 수집, 디지털화하여 최종 소비자가 원하는 프로필을 창출해 냄으로써 투명성을 제고하고 소매 경험을 향상시켰다. 이는 퓨어 다이아몬드의 가와사키 준(Jun Kawasaki) 퓨어 다이아몬드 블록 체인(Pure Diamond Block Chain) 프로젝트 담당 최고기술책임자(CTO)가 1월에 일어난 코인체크(Coincheck)의 암호화폐 NEM(뉴이코노미무브먼트) 5억달러 해킹 사건을 해결한 유명한 ‘화이트 햇(White Hat)’ 해커(선량한 해커)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가와사키는 퓨어 다이아몬드 블록 체인 개발 프로젝트가 ‘블록 체인을 이용하는 올바른 길’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으며 퓨어 다이아몬드 랩의 아베 히데유키(Hideyuki Abe) 프로듀서는 기술이 “모든 다이아몬드에 스토리를 부여한다”고 덧붙였다.

퓨어 다이아몬드 랩이 배양한 것과 같은 실험실 합성 다이아몬드는 전세계 다이아몬드 산업이 보다 더 지속가능하고 윤리적이 되도록 재편하고 있다. 실험실 환경에서 다이아몬드를 배양하면 자연환경을 위협하는 다이아몬드 광산에 대한 수요 압박을 완화시킨다. 더욱이 퓨어 다이아몬드 블록체인 기술은 이른바 ‘블러드 다이아몬드(blood diamond)’, 즉 전쟁지역에서 생산되어 분쟁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판매되는 다이아몬드의 유통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회사는 실험실 합성 다이아몬드 프로젝트를 확대하기 위해 퓨어 다이아몬드 팜 싱가포르(Pure Diamond Farm Singapore)가 확보한 암호화폐인 퓨어 다이아몬드 코인(Pure Diamond Coin, PDC)을 공개(ICO)하여 장비 설치와 연구/개발(R&D)에 사용할 계획이다. 또 회사는 실험실 합성 다이아몬드 업계 내 입지를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지적 재산 등록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최종 단계에 있다. 이 프로젝트의 확대는 다이아몬드 산업의 미래를 단계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앞으로 퓨어 다이아몬드 블록 체인 프로젝트가 관심을 갖고 지켜 볼만한 대상이 될 것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220050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Pure Diamond Farm Singapore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