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 "김영환 먼저 고소할 것"

이재은 기자 2018. 8. 25. 09: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스캔들 사건' 관련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 배우 김부선씨가 김영환 바른미래당 차기 당대표 후보를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스캔들 사건의 또 다른 당사자인 이재명 도지사는 바른미래당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을 당한 상태이며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 대책단'은 김영환 후보와 김부선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맞고발한 상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게 묻지도 않고 지방선거 토론회에서 폭탄을 던졌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이 지난 22일 오후 경기도 분당경찰서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사진=홍봉진 기자

'이재명 스캔들 사건' 관련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 배우 김부선씨가 김영환 바른미래당 차기 당대표 후보를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김씨는 24일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꿈을 밀고 가는 힘은 이성이 아니라 희망이며 두뇌가 아니라 심장이다"라는 도스토예프스키의 글을 인용하며 김영환 당대표 후보에 대한 소송비를 모금한다고 말했다.

김씨는 "(김 후보는) 내게 사실관계도 묻지 않고 지방선거 토론회에서 폭탄을 던지고 이후 사과문자를 보내고 전화를 걸어왔다"면서 "(내가) 며칠간 거부하자 부인을 집으로 보내 7시간에 걸쳐 압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김 후보가 내게) 가게를 준다, 영화에 출연시켜준다, 변호사 선임을 해주겠다 등 온갖 감언이설로 내 입을 막았다"면서 "내게 동의나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현직 정치인들이 선거 내내 (이 이슈를) 이용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그는 자신의 통화 기록에 관해 기자회견을 열었던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에 대해서도 "내 양해 없이 개인 간 통화를 기자회견을 자처한 후 (공개하면서) 내게 동의받았다고 거짓말했다"고 설명했다.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난 6월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재명 후보와김부선씨 간의 증거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뉴스1

앞서 김영환 후보는 6·13지방선거에 바른미래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나서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부선씨의 스캔들 의혹을 제기했다. 김 후보는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김부선에 따르면 이 후보는 2007년 12월부터 2009년 5월까지 약 15개월 동안 서울 옥수동 등지에서 김부선과 밀회했다. 2008년 5월 17일 광우병 집회 당시 김부선은 '이 후보와 광화문 낙지집에서 식사를 하고 국가인권위에 주차했을 때 차에서 (만나자) 요구했다'고 밝혔다"고 했다.

또 김 후보는 "2009년 노무현 대통령 서거 당시에도 이 후보가 봉하마을로 조문하러 가는 김부선에게 '비오는 데 거길 왜 가느냐. 옥수동에서 만나자'고 했다"는 의혹도 공개했다.

한편, 김부선은 지난 22일 '이재명 스캔들 사건'을 조사 중인 경찰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했으나 "추후 (변호사) 입회 하에 고소장 만들어서 정식으로 진술하겠다"면서 30분 만에 귀가했다. 이번 스캔들 사건의 또 다른 당사자인 이재명 도지사는 바른미래당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을 당한 상태이며 '이재명 캠프 가짜뉴스 대책단'은 김영환 후보와 김부선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맞고발한 상태다.

[관련기사]☞아이와 싸우면 부모가 먼저 사과하고 화해해야 하는 이유김일성대, 서울대 총학에 "손잡고 나가자" 연락[남기자의 체헐리즘]커피, 1년간 끊어봤다[남기자의 체헐리즘]'브래지어', 남자가 입어봤다[남기자의 체헐리즘]'꽃무늬 양산', 남자도 써봤다

이재은 기자 jennylee1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