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우리 아이 위치 실시간 파악"..스마트싱스 트래커 출시

권경원 기자 2018. 8. 27. 09: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017670)이 아이나 반려동물, 귀중품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위치 알림이 '스마트싱스 트래커(SmartThings Tracker)'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고객은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한 뒤 앱 내에서 간단히 개통을 완료하고 스마트싱스 트래커를 사용할 수 있다.

앱 내에서 특정 지역을 지정해 스마트싱스 트래커가 해당 지역에 들어가거나 나갈 때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멀리 떨어져도 위치 확인 가능
6만 6,000원..요금제는 연 9,900원
SK텔레콤 모델들이 아이와 반려동물, 귀중품 등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트래커(SmartThings Tracker)’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서울경제] SK텔레콤(017670)이 아이나 반려동물, 귀중품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위치 알림이 ‘스마트싱스 트래커(SmartThings Tracker)’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트래커는 반명함 증명 사진 크기(42.1X42.1X11.9mm)에 24g 무게로 작고 가볍다. 방수방진 기능도 있어 내구성이 강하다. 특히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하는 기존 트래커와 달리 SKT의 Cat.M1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멀리 떨어져도 이용자가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객은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한 뒤 앱 내에서 간단히 개통을 완료하고 스마트싱스 트래커를 사용할 수 있다. 앱 내에서 특정 지역을 지정해 스마트싱스 트래커가 해당 지역에 들어가거나 나갈 때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가격은 6만 6,000원으로 SKT 공식 대리점과 T월드다이렉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요금제는 스마트싱스 트래커 전용 LTE-M선불99(1년 9,900원·120MB)를 이용하면 된다. /권경원기자 nahere@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