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적금, 29일부터 14개 은행서 출시

임지선 기자 2018. 8. 28. 21: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ㆍ월 40만원 이내·금리 연 5% 이상

청년병사들의 목돈 마련을 위해 적금 한도를 월 2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올린 상품이 29일 출시된다.

금융위원회와 국방부, 병무청, 은행연합회는 28일 청년병사 목돈 마련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현역 병사(상근예비역·의무경찰 등 포함)들을 대상으로 월 40만원 한도로 연 5% 이상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월 적금 한도가 20만원으로 제한됐지만 2배 늘어난 것이다. 기본금리에 더해 추가금리 제공조건 등은 은행별로 자율적으로 설정된다.

이자소득세가 비과세되는 세제 혜택도 신설됐다. 다만 이자소득세 비과세는 법령 개정을 통해 내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은행도 기존 2곳에서 국민·기업·신한·우리·하나·농협 등 14개 은행으로 대폭 늘어났다.

가입 대상에 해당하는 사람은 국방부·병무청 등에서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신병교육기관 및 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병사 본인 및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등이 있다면 부모가 대신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임지선 기자 vision@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