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감독 "한국이 이겨서 손흥민 병역면제 받길"

황보선 2018. 9. 1. 07: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오늘 일본전 승리로 군 면제를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이 꼭 그렇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황보선 유럽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주말 경기를 앞둔 토트넘팀 감독의 큰 관심사는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입니다.

손흥민 선수 때문입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감독 : 그것(손흥민 선수 군 면제)은 우리가 여러 차례 나눈 주제죠. 그가 많이 걱정한 게 사실입니다. 그는 승리하길 원합니다. 물론 (군 복무를) 면제받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손흥민은 26살이어서 이번 아시안게임이 병역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손흥민은 경력 단절을 겪어야 하고, 토트넘은 물오른 에이스를 잃게 됩니다.

손흥민과 계약을 2023년까지 늘려놓은 토트넘 감독의 마음은 절실합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감독 : 경기가 어떻게 될지 봐야죠. 물론 손흥민은 저희 선수입니다. 그를 잘 보살피고 지켜봐야 합니다.]

포체티노 감독은 한국이 오늘 결승전에서 일본을 꺾고 손흥민도 병역면제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감독 : 잘 될 거라고 봅니다. 손흥민이 골도 넣고 승리해야죠. 그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손흥민이 병역을 면제받고 우리 팀에서 계속해서 경력을 다지면 좋겠습니다.]

토트넘 감독의 간절한 바람과 손흥민 선수의 소원이 이뤄질지는 오늘 밤 일본과 결승전에서 판가름납니다.

YTN 황보선입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네이버 메인에서 YTN을 구독해주세요

[YTN 화제의 뉴스]
'만취 음주사고' 황민, 어젯밤 경찰 조사에서…슈 변호인 "집 담보 대출, 도박 채무와 관련 없어" '탈세' 판빙빙, 약혼자와 파혼?…"커플링 사라져"일본인도 인정한 연기…김의성 "일어 하나도 몰라""동료로서 응원" 가수 노영심·한지승 감독 이혼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