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처, '마린온 사고' 순직자 5명 국가유공자 결정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18. 9. 5. 15: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린온 추락 사고로 순직한 해병대 장병 5명이 국가유공자가 됐다.

국가보훈처는 5일 포항 해군 6전단 활주로에서 발생한 마린온 추락사고로 순직한 장병 5명을 국가유공자(순직군경)로 지난 4일 보훈심사회의를 열어 결정했다고 밝혔다.

순직한 장병은 고 김정일 대령, 노동환 중령, 김진화 상사, 김세영 중사, 박재우 병장 등 5명이다. 사고 당시에 헬기에 탑승했다가 부상을 입은 김용순 상사는 충남대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다.

8월 23일 경북 포항 해병대1사단 도솔관에서 마린온 헬기사고로 순직한 해병대 장병 5명에 대한 합동 영결식이 해병대장으로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이들은 지난 7월 17일 포항 K-3 비행장에서 마린온 2호기를 시험비행하기 위해 이륙했다가 로터가 분리되는 사고로 10m 상공에서 추락해 순직했다.

보훈처는 유가족에게 대통령 명의 국가유공자 증서를 수여하고, 매월 보훈급여금 지원과 교육, 취업, 의료 등 생애주기에 맞는 보훈정책을 지원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