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절기 '백로'..주말 맑고 쾌청

입력 2018.09.08. 10:52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앵커멘트 】주말인 오늘, 맑은 가운데 완연한 초가을 날씨가 예상되겠습니다.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죠. 조노을 캐스터, 오늘이 절기상 '백로'라고요?

<1>네, 그렇습니다. 오늘은 풀잎에 찬 이슬이 맺히기 시작한다는 '백로' 절기입니다. 이번 주말 동안 맑은 날씨가 예상돼 나들이 계획 세워보셔도 좋겠습니다. 다만, 아침 공기가 꽤 쌀쌀했죠. 오늘 서울의 아침 최저 기온 15.9도로 어제 아침보다 4도 가량 낮게 출발했습니다. 대관령은 오늘 아침 10도 아래로 내려가기도 했는데요. 낮 기온이 빠르게 오르면서 일교차는 더욱 크겠는데요.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8도, 광주 27도로 기온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습니다.

<위성>남부지방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른 아침까지 짙었던 안개는 기온이 오르면서 점차 해소됐습니다. 대부분 지역의 시정이 지금은 20km 안팎까지 탁 트여 있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대기질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습니다.

<남부>한편, 남부지방 제주는 아침까지 비가 조금 오겠고, 경남해안에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현재>현재 기온 서울 19.9도, 부산 20도로 기온이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최고>한낮에는 서울 28도, 대구 26도로 어제보다 2도 가량 높겠습니다.

<주간>일요일에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되고요, 당분간 아침에는 평년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며 쌀쌀하겠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