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 신고된 선원, 배 안에서 '쿨쿨'..해상 수색 8시간 헛심(종합)

입력 2018. 9. 10. 17: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0대 선원이 실종됐다는 신고를 받고 해경이 온종일 바다를 수색했으나 알고 보니 그 선원은 배 안에서 잠을 자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10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5분께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임자도 서쪽 30.6km 해상에서 14t급 근해자망 어선에 탄 선원 김모(40)씨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목포해경 청사 [목포해양경찰서 제공]

(신안=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40대 선원이 실종됐다는 신고를 받고 해경이 온종일 바다를 수색했으나 알고 보니 그 선원은 배 안에서 잠을 자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10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5분께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임자도 서쪽 30.6km 해상에서 14t급 근해자망 어선에 탄 선원 김모(40)씨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어선 선장은 "김씨가 이날 오전 3시 30분께 조업을 마치고 침실로 들어갔는데 오전 8시께 조업 장소로 이동하기 전 선원들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모습이 보이지 않아 신고했다"고 진술했다.

해경은 1천t급 경비함과 50∼60t급 경비함정 2척, 인력 20여명, 어선 선원들을 동원해 인근 해상을 수색했다.

하지만 실종신고가 된 김씨가 이날 오후 늦게 발견된 곳은 바다가 아닌 배 안이었다.

선내에서 잠을 자고 있던 김씨는 이날 오후 4시 45분께에야 발견됐다.

김씨는 선실 뒤편 인적이 드문 공간에서 이날 새벽부터 잠이 들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 관계자는 "의도적으로 허위 신고를 한 것은 아니어서 김씨의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상황을 종료했다"고 말했다.

areum@yna.co.kr

☞ 13명 잡아먹은 식인 호랑이, 야생보호단체 반발에 못잡아
☞ '남편 강제추행 억울' 논란…담당 판사 "입장표명 부적절"
☞ "내 아내와 성관계를?"…지인 협박 수억 뜯어낸 부부
☞ 메르스환자 '수상한 행보'…마중온 부인과 따로 이동
☞ 폭염에 집나갔던 입맛 되돌리자!…가을 제철음식 BEST 5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