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관광객 스웨덴서 '푸대접' 논란..中정부, 사과 요구

2018. 9. 16. 13: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인 관광객이 스웨덴에서 경찰에 의해 호스텔에서 쫓겨난 사건에 중국 정부가 개입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6일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 정(曾) 모 씨는 지난 2일 자정을 갓 넘은 시간에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의 한 호스텔을 부모와 함께 찾았다가 겪은 사건을 위챗(微信·중국판 카카오톡)에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관들에 의해 호스텔서 쫓겨난 사건에 中대사관 "충격·분노"
중국인 관광객이 스웨덴 경찰에 의해 호스텔에서 쫓겨나는 모습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캡처

(홍콩=연합뉴스) 안승섭 특파원 = 중국인 관광객이 스웨덴에서 경찰에 의해 호스텔에서 쫓겨난 사건에 중국 정부가 개입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6일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중국인 관광객 정(曾) 모 씨는 지난 2일 자정을 갓 넘은 시간에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의 한 호스텔을 부모와 함께 찾았다가 겪은 사건을 위챗(微信·중국판 카카오톡)에 올렸다.

당초 이들은 이날 오후 2시부터 호스텔에 투숙할 예정이었으나, 너무 일찍 호스텔을 찾아간 것이었다.

정 씨 가족은 호스텔 측에 입실 시간까지 로비에 머무를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으나, 호스텔 직원은 이를 거부하고 경찰을 불렀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이들을 강제로 호스텔 로비에서 끌어내 경찰차에 태웠고, 공동묘지 인근에 이들을 내려놓았다고 정 씨는 주장했다.

정 씨가 위챗에 올린 동영상은 그의 아버지가 길바닥에 놓은 짐 더미에 기대 누워있고, 어머니가 그 곁에 앉아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당시 자신들의 부모가 아팠음에도 불구하고 경찰에 의해 끌려나갔다고 주장했지만, 호스텔 측은 "관광객들이 쉴 수 있는 라운지 공간이 없다"고 반박했다.

정 씨는 그날 스톡홀름 경찰과 주스톡홀름 중국 대사관에 항의를 제출했다.

주스톡홀름 중국 대사관은 15일 스톡홀름 경찰이 정 씨 가족에 부당한 대우를 했다며 사과할 것을 요구하는 성명을 냈다.

중국 대사관은 성명에서 "우리는 스웨덴 경찰에 충격과 분노를 느꼈으며, 그들의 행동을 강력하게 비난한다"며 "스웨덴 정부가 이 사건에 대해 아직 중국 정부에 답변하지 않은 것도 매우 당혹스럽다"고 밝혔다.

이 성명에 따르면 중국 대사관과 외교부는 스웨덴 정부에 엄중하게 항의하고, 철저한 조사를 거쳐 정 씨 가족에게 사과와 보상을 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스톡홀름 경찰은 이메일 성명을 내고 "이번 사건과 관련된 통지를 받았으며, 검찰이 향후 조치를 위한 사전 조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ssahn@yna.co.kr

☞ 딸 친구에 '몹쓸짓' 혐의로 법정 간 60대…판결 결과는
☞ 술 취해 차 뺐고 모텔서 성폭행까지…도넘은 청소년 일탈
☞ '딸기 속 바늘' 주의보…"먹기 전에 잘라봐야"
☞ '3천원 프로포폴' 50만원에 불법투약 강남 유명 성형의
☞ 전세준 아파트 실입주시 대출 가능…알쏭달쏭 대책풀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