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세계일보

문연아 천주평화연합 한국회장 취임

강구열 입력 2018.09.19. 21:23

문연아 천주평화연합(Universal Peace Federation·UPF) 한국회장이 19일 경기도 가평 천주청평수련원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UPF는 지난 8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의 모든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등 최상위 지위를 획득한 국제 NGO다.

취임식은 유경득 UPF 사무총장의 사회로 이기성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국회장의 보고기도 등과 문 신임 한국회장의 취임사로 이어졌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가평 천주청평수련원서 취임식 / 정계 인사들 축사·축하 메시지

문연아 천주평화연합(UPF) 한국회장이 19일 경기도 가평 천주청평수련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가평=하상윤 기자
문연아 천주평화연합(Universal Peace Federation·UPF) 한국회장이 19일 경기도 가평 천주청평수련원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UPF는 지난 8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의 모든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등 최상위 지위를 획득한 국제 NGO다.  
문연아 천주평화연합(UPF) 한국회장이 꽃다발을 받고 있다.
가평=하상윤 기자
취임식은 유경득 UPF 사무총장의 사회로 이기성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국회장의 보고기도 등과 문 신임 한국회장의 취임사로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은 축사를 했고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 자유한국당 여상규 의원,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 등도 축하메시지를 보냈다. 
19일 경기도 가평군 천주청평수련원에서 열린 ‘천주평화연합(UPF) 문연아 한국회장 취임식 및 신통일 한국을 위한 전진결의대회’에서 문 회장과 주요참석자들이 평화합수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기성 신한국가정연합 회장, 정원주 총재비서실장, 문연아 한국회장, 강대봉 전국유림총연합회 총재, 정태익 한국외교협회 명예회장, 이현영 UPF 부회장.
가평=하상윤 기자
UPF는 2005년 9월 12일 문선명·한학자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총재가 미국 뉴욕에서 창설했고, 세계 194개국 UPF 평화대사들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창설 이후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정분야 협의지위’를 획득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지난 8월 11일 최상위 등급인 ‘포괄적 협의지위’로 승격됐다. 포괄적 협의지위는 유엔에 등록된 3000여개의 NGO 가운데 150여개 단체만이 부여받은 지위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및 산하 11개 위원회의 모든 회의와 행사에 참석할 수 있다. 총회에 회의 의제를 상정할 수 있고, 발언권 및 각종 자료의 배포도 가능하다.

강구열 기자 river910@segye.com

포토&TV

    실시간 주요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