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장성에 갇혀있다"..中국경절 여행지마다 '인간 몸살'

입력 2018. 10. 4. 09:49 수정 2018. 10. 4. 12: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국경절 연휴(10월1∼7일)가 중반으로 접어든 가운데 중국 국내 여행지가 연중 최대 성수기를 맞으면서 몰려드는 인파에 몸살을 앓고 있다.

국경절 연휴 인기 관광지인 베이징(北京) 만리장성과 자금성(紫禁城)을 비롯해 안후이(安徽) 성 황산(黃山) 등 중국 주요 관광지는 인산인해를 이루며 유적지와 경관을 즐기기보다는 '사람구경'의 장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인지 사람구경인지" SNS 인증샷..정체 고속도로변 화장실로 변해
국경절 연휴 인파로 가득한 만리장성 [웨이보 캡처]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중국의 국경절 연휴(10월1∼7일)가 중반으로 접어든 가운데 중국 국내 여행지가 연중 최대 성수기를 맞으면서 몰려드는 인파에 몸살을 앓고 있다.

국경절 연휴 인기 관광지인 베이징(北京) 만리장성과 자금성(紫禁城)을 비롯해 안후이(安徽) 성 황산(黃山) 등 중국 주요 관광지는 인산인해를 이루며 유적지와 경관을 즐기기보다는 '사람구경'의 장이 됐다.

4일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와 위챗(微信·중국판 카카오톡) 등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사람으로 가득 찬 '참혹한' 현장 사진을 인증샷으로 올리는 누리꾼들이 줄을 잇고 있다.

웨이보의 한 누리꾼은 연휴 첫날인 1일 만리장성을 촬영한 동영상을 공유하면서 "만리장성에 두 시간째 갇혀 있다. 내려가고 싶지만 내려갈 방법이 없어 앞만 보고 걷고 있다"는 소감을 남겼다.

또 다른 누리꾼은 유명 관광지 인근 고속도로의 살인적인 차량 정체를 편집한 동영상을 편집해 올리기도 했다.

이 동영상에는 국경절 연휴 여행을 떠난 지 27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도로 위에 있다는 안내 멘트와 함께 중국 관광객들이 도로 주변에서 대·소변을 해결하는 장면도 담겨 있어 보는 이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중국 문화여유부는 국경절 국내 여행객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면서 연휴의 중간 기점인 4일이 최고 성수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관영 중앙(CC)TV도 베이징 바다링(八達嶺) 장성과 상하이(上海) 와이탄(外灘), 쓰촨(四川) 저둬산(折多山) 등 주요 관광지들 대부분이 하루 관광객 입장 수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보도했다.

한 누리꾼은 "국경절에 여행을 떠났지만, 볼 수 있는 것은 사람밖에 없다"면서 "여행인지 사람구경인지 모를 상황에 그저 웃을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국경절 연휴 고속도로 정체에 화장실로 변한 中고속도로 [웨이보 캡처]

chinakim@yna.co.kr

☞ '연예인 끝나게 해줄게'…구하라 "前남친이 영상보내 협박"
☞ 불꽃 같은 삶을 산 파리의 '유진 초이' 이 사람
☞ "남친에게 몹쓸짓 당해" 40대 女 거짓 고소한 이유는
☞ '박치기 논란' 日가시마 권순태 "한국에 지고 싶지 않았다"
☞ "'탈세' 판빙빙 처벌은 中연예계에 최후통첩"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