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코리아 "철판쭈꾸미 레시피 및 매장운영 노하우 동영상 공개"

이승한기자 2018. 10. 5. 15: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이승한기자]
업소용 동영상레시피 공유서비스 ‘레시피코리아’가 쉽게 습득하고 바로 현업에 적용 가능한 쭈꾸미볶음 창업 실전레시피 영상을 새롭게 제작하고, 최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매콤하고 쫄깃한 철판쭈꾸미 요리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는 이번 동영상레시피는 고기집, 돈까스 전문점 컨설팅 및 육가공공장, 양념공장 대표인 최찬형 쉐프의 고유 레시피를 공개하는 영상으로, 15년 경력을 가진 최 쉐프가 철판쭈꾸미 요리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한다. 총 35분의 러닝타임 동안 단계별로 진행되는 레시피 공개 영상에서는 소스와 어울리는 쭈꾸미를 찾는 방법부터 절단쭈꾸미와 통쭈꾸미에 따라 다른 손질방법, 해동빨판 손질방법, 양념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최근 상승하고 있는 쭈꾸미 가격으로 인해 삼겹살이나 해산물 등을 조합해 원가를 낮출 수 있는 요리방법도 담아 단순히 레시피만 알려주기보다 쭈꾸미전문점 창업 후 장사요령 팁까지도 알려준다. 매운 철판쭈꾸미볶음 요리에 함께 구성되면 좋은 계란찜 레시피도 배울 수 있으며 볶음밥 만드는 방법, 서빙 및 손님상 세팅과 같은 전반적인 운영노하우도 함께 담아 쭈꾸미전문점 창업을 원하는 경우, 혹은 업종변경이나 메뉴를 추가하고자 하는 현 음식점에서도 고르게 활용 가능하다. 레시피코리아의 동영상레시피는 식당커뮤니티 회원들과 직접 현장에서 교육하고 맛을 평가한 후 합격된 레시피만 제작되어 공개되고 있는데, 업장에서 사용되는 대용량의 식재료를 사용하고 정확한 불조절까지 신경 쓰며 실제 사업장에서 적용했을 때의 맛 그대로를 낼 수 있도록 하고 평가받는다. 레시피코리아 관계자는 “다양한 먹방이나 쿡방이 TV프로그램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면서 전반적인 외식업에 대한 기대치도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현직 음식점 종사자는 물론 음식점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요리 수준을 높이기 위한 레시피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며 “축적되고 있는 이 동영상레시피들이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철판쭈꾸미 레시피도 이런 차원에서 더욱 신경 써 준비한 것” 이라 전했다.

이승한기자

[화보] EXID LE, 비키니 입고... '도발적인 포즈'

SM도 힙합 레이블…메이저로 나온 래퍼들

톰크루즈, 딸 수리 5년간 안 봤다 ˝종교가 반대˝

˝마블=흥행˝ 1위 독주 '베놈' 이틀만에 92만 돌파

황민 ˝사고 후 박해미 못 만나…이제 나는 가족이 없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