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전력관리 칩 설계기업 인수.. 아이폰 사용시간 늘어날까

박흥순 기자 입력 2018. 10. 12. 10: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아이폰의 전력관리 강화 차원에서 영국 기업 '다이어로그 세미컨덕터'(이하 다이어로그)의 일부를 인수합병한다.

12일(현지시간) 씨넷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전력관리 칩 등을 설계·생산하는 다이어로그의 자산 일부를 6억달러(약 6810억원)에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2007년부터 애플에 전원관리 칩을 공급하고 있으며 다이어로그에서 생산하는 칩은 아이폰의 전력사용을 제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XS. /사진=뉴스1(로이터통신)

애플이 아이폰의 전력관리 강화 차원에서 영국 기업 ‘다이어로그 세미컨덕터’(이하 다이어로그)의 일부를 인수합병한다.

12일(현지시간) 씨넷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전력관리 칩 등을 설계·생산하는 다이어로그의 자산 일부를 6억달러(약 6810억원)에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올해 3억달러를 우선 지불하고 나머지는 내년 상반기까지 지불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폰의 충전 및 전원관리 칩이 주력사업인 다이어로그는 매출의 약 75%를 애플에 의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7년부터 애플에 전원관리 칩을 공급하고 있으며 다이어로그에서 생산하는 칩은 아이폰의 전력사용을 제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조니 스루지 애플 하드웨어 기술담당 수석부사장은 “애플과 다이어로그의 관계는 아이폰의 초창기부터 이어졌다”며 “우리는 이 장기적인 관계를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어 만족한다”고 밝혔다.

외신들은 애플이 다이어로그 직원 약 300명을 고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다이어로그 전체 직원의 약 16%에 해당한다.

업계 관계자는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핵심부분을 사내에서 설계 했지만 전력관리 부분의 설계를 사내에서 수행한 적은 없다”며 “애플의 다이어로그 인수로 애플이 차기 아이폰을 통해 더 뛰어난 효율의 전력관리 기술을 선보일 가능성이 커졌다”고 예상했다.
[머니S 주요뉴스]
판빙빙, 또 루머… 이번엔 왕치산과 성관계 영상 존재설
서동주 '썸남' 찰리 치버, 주커버그급 억만장자?
박현빈, 트라우마 "4중 추돌사고 후 걷게 해달라고 빌었다"
양예원, 자발적 촬영?… "학비 충당하기 위해 어쩔 수 없었다"
이다희, CJ그룹 장남 이선호씨와 깜짝 결혼

박흥순 기자 soon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