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한은행, 비대면 신용평가 적용 '쏠편한 사업자 대출' 출시
이나영 기자 입력 2018. 10. 16. 08:49기사 도구 모음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기업대출 상품인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은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대출 약정서류 작성은 물론 사업자등록증,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서류일체를 신한 쏠(SOL)로 제출해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기업대출 상품인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 쏠편한 사업자대출은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대출 약정서류 작성은 물론 사업자등록증,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서류일체를 신한 쏠(SOL)로 제출해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새로 개발한 비대면 신용평가 모형은 머신러닝 방법론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신용도를 세분화해 정확한 대출자격 심사가 가능하다.
이 상품의 이용 대상은 신한은행을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로 소득금액과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한도는 5000만원, 대출금리는 신용등급 및 거래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하며,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일시상환, 3년 이내 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다. 오는 11월부터는 신한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개인사업자도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쏠편한 사업자 대출 출시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금융업무를 지원하고 모바일뱅킹을 통해 더욱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데일리안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도경수-남지현 이별..'백일의 낭군님' 월화극 1위
- '남자친구' 송혜교 첫 스틸, 짧은 단발+단아한 자태
-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남지현, 단오제 데이트 '애틋'
- 신한은행, 'Shake your SOL' 페스티벌 실시
- 신한은행, 원화신종자본증권 2000억원 발행
- 신한은행, 동산담보대출 출시 50일만에 100억 돌파
- 개딸 눈치보는 민주당엔 미래 없다 [고수정의 참견]
- 민주 "너희끼리 하세요" 국힘 "나도 못 하겠다"…2차 추경 협의 결렬
- 조국 지우기 나선 한동훈…‘형사사건 공개 금지’ 규정 개정 지시
- B.A.P 힘찬, 강제 추행 재판 중 같은 혐의로 ‘또’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