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빼빼로데이' 앞두고 과자·초콜릿류 위생 점검

김설아 기자 입력 2018. 10. 19. 17:06 수정 2018. 10. 19. 2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선물용 과자나 초콜릿 제조업체의 위생 점검에 나선다.

식약처는 내달 11일 일명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소비가 증가하는 과자류·캔디류·초콜릿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24~26일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신고 영업 여부 ▲부패·변질 및 무표시 원료 사용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선물용 과자나 초콜릿 제조업체의 위생 점검에 나선다.

식약처는 내달 11일 일명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소비가 증가하는 과자류·캔디류·초콜릿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24~26일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신고 영업 여부 ▲부패·변질 및 무표시 원료 사용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이다.

수입되는 제품은 안전성 확보를 위해 통관 단계에서 정밀검사를 강화한다. 정밀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으면 해당 제품은 수출국으로 반송하거나 폐기된다.  부적합 제품과 동일한 식품이 다시 수입되면 5회 이상 정밀검사를 받는 등 중점 관리를 받는다.

[머니S 주요뉴스]
'나영석·정유미 지라시' 뭐길래… 이서진 "헛웃음만"
강수정, 도피설→ 재벌2세 남편설 진실은?
양현석, 제니와 염문설 지라시 유포에 칼 뽑았다
최민환♥율희, 혼인신고→득남… "뒤늦은 웨딩마치"
조민아 근황, 체중40kg+과호흡+코피… 대체 무슨 일?

김설아 기자 sasa708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