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 U+, 아이돌공연 감상에 최적화된 'U+아이돌Live' 론칭

온라인 뉴스팀 기자 입력 2018.10.22. 16:03

LG 유플러스는 지난 20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론칭 행사를 열고 공연 감상 서비스 'U+아이돌Live'의 주요 영상 기능과 부가 기능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U+아이돌Live'의 주요 영상 기능은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방송 출연 알림받기 ▲지난 영상 다시보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미지

LG 유플러스는 지난 20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론칭 행사를 열고 공연 감상 서비스 ‘U+아이돌Live’의 주요 영상 기능과 부가 기능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U+아이돌Live’의 주요 영상 기능은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방송 출연 알림받기 ▲지난 영상 다시보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날 개최된 론칭 행사와 함께 진행된 미니 콘서트에는 인기 그룹 뉴이스트W를 비롯해 공원소녀, 우주소녀 등이 참석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생방송 공연과 동시에 대형 LED 화면에서 ‘U+아이돌Live’의 주요 기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이어졌다.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과 무대 좌, 우면과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카메라별 영상’ 등 ‘U+아이돌Live’에서 독점 공개하는 특별 영상을 감상한 팬들은 ‘U+아이돌Live’ 앱을 다운로드 받으며 큰 관심을 드러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아이돌 공연 영상을 감상하는데 많은 시간을 쏟는 팬들을 위해 5G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영상 감상 서비스를 향유할 수 있도록 앱을 론칭했다”며 “3D영상을 통해 무대 위 멤버의 생생한 표정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AR·VR 기능을 올해 안에 업데이트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U+아이돌Live는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20일(토)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iOS용 앱은 11월 초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