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한암협회, 모티바코리아와 함께하는 사회 공헌 캠페인 '모티바핑크챌린지' 진행

중기&창업팀 홍보경 입력 2018.10.31. 18:15 수정 2018.11.01. 01:34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기부 캠페인 '모티바핑크챌린지'가 인스타그램에서 화제를 낳았다.

모티바핑크챌린지는 모티바코리아와 대한암협회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기부 캠페인으로, 여성의 유방 건강과 유방암 환우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기부 캠페인 '모티바핑크챌린지'가 인스타그램에서 화제를 낳았다. 유방암은 세계 전체 여성암의 25%를 차지하며 여성암 중 최다 발생률을 보이는 암이다. 모티바핑크챌린지는 모티바코리아와 대한암협회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기부 캠페인으로, 여성의 유방 건강과 유방암 환우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사회 공헌 기부 캠페인 '모티바핑크챌린지'/사진제공=대한암협회

모티바핑크챌린지가 화제가 되자 대한암협회는 공식 감사문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했다. 대한암협회 윤형곤 사무총장은 “모티바코리아에서 모티바핑크챌린지 포스팅 1건을 1만원으로 책정해 총 3만건의 포스팅이 달성되면 3억원을 기부한다”는 내용과 함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며 모티바코리아에서 기부하는 기부금은 소외계층의 유방암 환우들의 치료비, 수술비의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방암 환우들이 건강한 미래를 함께 할 수 있도록 모티바핑크챌린지를 응원하며 캠페인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티바핑크챌린지의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1km 런닝 후 인증사진 또는 본인의 운동하는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기재 후 해시태그 #모티바핑크챌린지 #기부 #대한암협회 #유방암환우 와 함께 3명을 소환하면 된다.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참여가 가능한 방법으로, 쉽게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현재 일반인을 비롯해 운동선수들까지 참여하고 있다.

감사 공지문은 대한암협회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중기&창업팀 홍보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