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서 HIV 감염 군인, 10대 등 남성 75명과 강제 성접촉

2018. 11. 9. 10: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에서 에이즈를 유발하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 감염된 40대 군인이 10대 소년 수십명을 꾀어 강제적인 성접촉을 한 것으로 드러나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9일 일간 더 네이션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경찰은 수십 명의 10대 청소년 등과 강제 성접촉을 한 전직 기갑부대 상사 차끄릿 콤씽(43)을 미성년자 강간 등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자택에 격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국 경찰이 공개한 미성년자 강제 성접촉 군인 범행 기록 [태국 경찰 제공=연합뉴스]

(방콕=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태국에서 에이즈를 유발하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 감염된 40대 군인이 10대 소년 수십명을 꾀어 강제적인 성접촉을 한 것으로 드러나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9일 일간 더 네이션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경찰은 수십 명의 10대 청소년 등과 강제 성접촉을 한 전직 기갑부대 상사 차끄릿 콤씽(43)을 미성년자 강간 등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자택에 격리했다.

조사결과 2009년 HIV 바이러스에 감염돼 2015년부터 치료를 받아온 그는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알게 된 남성들에게 음란한 사진을 찍어 보내도록 유도하고, 그 사진을 이용해 상대방을 협박하면서 성접촉을 강요했다.

그는 또 피해자들이 신고할 것에 대비해 성접촉 장면을 영상으로 촬영하기도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이 차끄릿의 메모 등을 통해 확인한 결과 그와 강제 성접촉한 남성은 최소 75명에 이르며, 이 가운데 28명은 13∼18세의 미성년자였다.

태국 경찰 관계자는 "그는 2009년 HIV 감염됐고 2015년 치료를 받은 기록이 있다. 그런데도 그는 15살도 안된 미성년자 등 75명의 남성과 접촉했다"며 "8개월전 콘깬으로 이주하기 전 거주했던 방콕에서도 이런 범행을 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차끄릿을 미성년자 강간, 추행, 약취유인 등 6가지 혐의로 기소했다.

경찰은 또 보건당국 등과 함께 피해자 소재 파악 및 감염 여부 검사를 진행하는 한편, 추가 피해자 존재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있다.

군 당국은 차끄릿을 즉각 해임하고 진상조사 위원회를 설치했으며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강력하게 처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meolakim@yna.co.kr

☞ 고시원 새벽화재…일에 지쳐 잠든 일용직들 피해
☞ "아들 사랑해"가 마지막 전한 말…애끓는 사연들
☞ 김성태 "靑 간신배들 압력에 김동연 먼저 경질"
☞ "팀 킴 주장 사실 아니야"…장 감독, 조목조목 반박
☞ "친언니와도 교제"…목사 '그루밍 성폭력' 증언 잇따라
☞ 모델 김우영 오토바이 교통사고로 숨져
☞ 에티오피아 오지 소녀, 한국말 '줄줄'…공부법은?
☞ 양진호 "사죄한다" 영장실질심사 포기…마약은 부인
☞ 4억3천만원에 팔린 휠체어…원주인은 누구?
☞ 금팔찌 절도 의심받던 간호조무사 극단적 선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