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세 불어난 신천지예수교회.. "2018년 1만8000명 입교"

강구열 2018. 11. 21. 03: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은 올해 1만8000여 명이 새로 입교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이만희 총회장, 시온기독교선교센터 탄영진 총원장을 비롯해 12지파장, 선교센터 강사와 전도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8기 수료식을 열어 새로운 신도의 탄생을 자축했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장기간 수강 과정을 거치고 난도 높은 성경 시험을 합격한 수료생이 6000명에 이른다는 것은 교회 성장의 질적 기반이 확고해지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108기 수료식서 6000명 새로 배출 / 다른 종교인들도 다수 참석해 격려 / "하나님 말씀 마음에 새긴 것 축하" / 6개월 동안 성경교육 과정 거친 뒤 / 고난도 시험 통과해야 입교 자격 / 수료생 2000명 대상 설문조사서 / 교육 만족도 95%로 상당히 높아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은 올해 1만8000여 명이 새로 입교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5월 이후 유럽과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해외에서 1700여 명, 광주·전주와 영남 등 국내에서 1만여 명이 신천지예수교의 새 신자가 됐다.

지난 18일에는 서울·경기·인천 지역에서 6000여 명의 신규 입교자를 배출했다. 이날 신천지예수교회의 요한, 시몬, 바돌로매, 마태, 서울야고보 5개 지파는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제108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신천지예수교회 입교는 6개월의 성경 교육 과정을 수료해야 한다. 
신천지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이 지난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수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끊임없이 배워 참신앙인 되자”

신천지예수교회는 이만희 총회장, 시온기독교선교센터 탄영진 총원장을 비롯해 12지파장, 선교센터 강사와 전도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8기 수료식을 열어 새로운 신도의 탄생을 자축했다.

이 총회장은 수료예배 설교를 통해 “세상을 누가 창조했으며, 창조주는 어디에 있는지, 창조의 목적은 무엇인지 등은 알기 쉬운 것이 아니나 수료생들은 이제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을 회복하고자 하고, 죄인 된 사람도 하나님과 함께 살아야 한다. 신약성경에서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부활하신 목적”이라며 “수료 후에도 끊임없이 배우고 겸손하여 참신앙인이 되자”고 격려했다. 
신천지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이 지난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수료식에서 수료생의 사각모 수술을 넘겨주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 제공

어머니가 신천지예수교회에 다니는 걸 막기 위해 7년여간 노력하다 오히려 신천지예수교회에 입교한 사연도 소개됐다. 이진주 수료생은 “직접 들어보고 판단하고자 선교센터에 등록했고 그 결과 ‘말씀’이 살아있는 곳은 신천지예수교회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성경 공부를 하는 과정에서 하나님의 비밀과 목적을 알게 됐다”고 고백했다.

수료식에는 다른 종교 인사들도 참석해 수료생들을 축하했다.

제드붓다코리아위원회 총괄위원장 취산 스님은 축사에서 “귀한 자리에 초대해 주고, 종교의 벽을 넘어 축사할 기회를 주어 영광”이라며 “이곳에 유독 밝은 빛이 흘러나오는 것 같아 마음까지 따뜻해진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마음이 곧 빛이라 되어 있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긴 여러분들이 모여 있어 그런 것 같다”고 격려했다. 김덕현 전 예슈아대학교 총장도 “신천지예수교회를 이단으로만 몰아 핍박하지 말고 성경 중심으로 마음껏 토론하면 인류를 구원하는 진리의 말씀이 여기에 있음을 공감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새로 신천지예수교회에 입교한 6000여 명이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

◆6개월의 성경 교육 후 입교

108기 수료생들은 일본, 인도네시아, 중국, 베트남 등 해외지역 선교센터 수강생을 포함하고 있다. 이들은 예년에 비해 강화된 수료시험 과정을 통과했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장기간 수강 과정을 거치고 난도 높은 성경 시험을 합격한 수료생이 6000명에 이른다는 것은 교회 성장의 질적 기반이 확고해지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에서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음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수료생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온기독교선교센터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94.6%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했다. ‘매우 만족’ 72.6%(1453명), ‘만족’ 22.0%(441명)였다. ‘불만족’(7명)과 ‘매우 불만족’(4명)은 0.5%에 그쳤다. 만족 이유에 대해서는 72.6%가 ‘탁월한 성경말씀’을 선택했다.

강구열 기자 river910@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