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대통령 아들 언급한 이재명, 文에 맞서겠다는 것"

김은빈 2018. 11. 25. 09: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25일 이재명 경기지사가 트위터 계정주 사건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 아들의 특혜채용 의혹을 먼저 가려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반문(反文) 야당선언”이라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아들 문제는 대통령의 역린을 건드린 건데 여당으로서는 감히 꺼낼 수 없는 문제”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대선 때 문준용씨의 특혜취업 문제를 줄기차게 제기했던 저처럼 이 지사도 야당처럼 대통령과 맞서겠다는 것”이라며 “이간계가 아니라 본인의 결별 선언인 셈”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지사가 경찰은 진실이 아니라 권력의 편이라고 말할 때 문 대통령과 각을 세우는 건 예정되어 있었다”며 “이 지사가 탈당할 준비가 끝났다는 뜻이기도 하다”고 봤다.

하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이해찬 대표는 이 지사가 경찰이 권력의 편이라고 했을 때 출당시켰어야 했다”며 “대통령과 이 지사 둘 중 한 사람만을 선택해야 할 시기가 이미 지났는데도 이 대표는 여전히 이 지사 편을 들고 있다. 이 대표도 비문(非文)을 넘어 반문 대표하려나”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지사는 24일 수원지검 성남지청 출석에 앞서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를 언급하며 이번 트위터 사건의 본질은 ‘이간계’라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저나 제 아내는 물론 변호인도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은 ‘허위’라고 확신한다”면서도 “제 아내를 고발한 측은 ①아내가 트위터 계정주이고 ②그 트위터로 특혜취업 의혹 글을 썼으며 ③그 글이 죄(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가 된다고 주장한다”며 “아내의 변호인으로서는 자신이 계정주가 아니며 특혜의혹 글을 쓰지 않았음을 밝히는 동시에 그 글이 죄가 되지 않는다는 것도 법적으로 입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트위터 글이 죄가 되지 않음을 입증하기 위해선, 먼저 특혜채용 의혹이 ‘허위’임을 법적으로 확인한 뒤 이를 바탕으로 ‘허위사실에 대한 명예훼손’ 여부를 가릴 수밖에 없다”며 “대선 경선 당시 트위터 글을 이유로 제 아내에게 가해지는 비정상적 공격에는 ‘필연적으로 특혜채용 의혹을 다시 수면 위로 끌어올려 민주당을 분열시키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고 보는 이유”라고 주장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