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중서부에 눈폭풍 강타..항공 1200편 운항 중단

이운호 입력 2018. 11. 26. 18: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내 교통이 가장 많은 추수감사절 연휴 마지막 날인 25일(현지시간) 중서부에 강한 바람을 동반한 폭설이 몰아치면서 최소 1200편의 비행기 이·착륙이 취소되고 고속도로가 통제되는 등 큰 혼란을 야기되고 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운항이 취소된 항공편 대부분은 5대호 인근 시카고 지역과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를 통과하는 노선이다.

캔자스와 미주리, 콜로라도, 일리노이, 미시간 주에서는 대부분의 고속도로가 통제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캔자스시티=AP/뉴시스】미국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에서 25일 (현지시간) 행인들이 눈이 덮인 거리를 걷고 있다. 미국 내 이동이 가장 많은 기간 중 하나인 추수감사절 연휴 마지막 날 중서부에 눈보라가 몰아치면서 최소 1200편의 비행기 이,착륙이 취소되고 고속도로가 통제됐다. 2018.11.26


【서울=뉴시스】 이운호 기자 = 미국 내 교통이 가장 많은 추수감사절 연휴 마지막 날인 25일(현지시간) 중서부에 강한 바람을 동반한 폭설이 몰아치면서 최소 1200편의 비행기 이·착륙이 취소되고 고속도로가 통제되는 등 큰 혼란을 야기되고 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운항이 취소된 항공편 대부분은 5대호 인근 시카고 지역과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를 통과하는 노선이다.

캔자스와 미주리, 콜로라도, 일리노이, 미시간 주에서는 대부분의 고속도로가 통제되고 있다. 네브래스카 주 동부 지역 링컨과 오마하 지역을 잇는 고속도로 I-80 역시 교통사고 신고가 이어지면서 25일 오전에 폐쇄됐다.제프 코일러 주지사는 캔자스 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고속도로 I-70를 폐쇄했다.

미주리를 중심으로 한 중앙 대평원 지역과 시카고 인근 5대호 지역의 상당 부분에는 폭설 경보가 내려졌다.

【시카고=AP/뉴시스】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오헤어 공항에서 25일(현지시간) 여행객들이 눈보라로 취소된 항공편이 재개되기를 기다리고 있다.2018.11.26


눈보라는 그 중심을 점차 동부로 이동하면서 26일 아침쯤 인디애나 주 북부와 미시간 주 남부 지역을 휩쓸 것으로 예상된다.

캔자스, 미주리, 아이오와, 일리노이 주의 교육당국은 26일 일부 학교의 수업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unois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