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文대통령, 탈원전 철회하면 하고싶은 국정 뒷받침"

박정양 기자,구교운 기자 2018. 11. 27. 09: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탈원전 정책을 철회하면 조건없이 문 대통령 하고 싶은 국정운영이 무엇이든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만이 탈원전 정책을 도입한지 2년 만에 국민투표로 폐기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노총 공화국이 文정권 위에 군림하고 있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11.27/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구교운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탈원전 정책을 철회하면 조건없이 문 대통령 하고 싶은 국정운영이 무엇이든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만이 탈원전 정책을 도입한지 2년 만에 국민투표로 폐기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만 국민 결정은 탈원전을 추진하는 과정이 대한민국과 비슷하고 에너지 수급과정이 닯은 우리가 눈여겨봐야할 대목"이라며 "국내에서는 안전성과 경제성이 떨어져 없애다고 하면서 어떻게 외국에는 우리 원전을 사라고 하느냐. 문 대통령은 하루 빨리 탈원전 정책을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소득주도성장정책의 실패로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를 경질시키면서 본인의 말 한마디로 원전기술 날아가고, 일자리 날아가고, 대한민국 경쟁력 날리는 부분은 왜 경질하지 않느냐. 자신의 마음을 경질하고 탈원전 정책 철회를 선언해 달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경찰은 민주노총이 막고 있으면 대통령이 맞아도 눈뜨고 구경만 하고 있을 것인가"라며 "지난 22일 유성기업에서 회사 임원 40여명에게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몰려와 그 중 10여명을 집단폭행해 12주 중상을 입은 사건이 발생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이미 법치주의가 사라졌다"며 "떼법만 난무하는 민주노총 공화국이 문재인 정권 위에 군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법치주의가 실종되고 무법천지가 되어도 대통령은 손놓고 있다"며 "참여연대와 민주노총에게 어떤 빚을 졌길래 악덕 채권자로부터 꼼짝을 못하나. 하루 속히 촛불채무 청산위를 설치해 악덕채권자의 만행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무려 4조원의 세수 결손에 대한 대책없이 문재인 정권은 공무원 17만4000명 등 가짜 일자리와 수십조원의 대북 퍼주기를 실컷하고 세수를 펑크내는 일을 국회로 책임을 전가하는 몰지각한 예산안 심사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 대통령 지지율이 8주 연속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장밋빛 포퓰리즘으로 국민을 환상에 취하게 만든 밑천이 일찍 드러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상과 당위에 치우쳐 현실에 대한 구체성이 결여된 실험적 정책을 남발해 온 문재인 정권의 정책적 문제가 바로 여기까지라는 데 안타까움이 든다"며 "국정을 운영하는 것은 선전선동하고 국민을 현혹하며 혹세무민하는 게 아니라 현실 밑바닥에 발 디디고 컨텐츠를 채워가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기 바란다"고 했다.

pjy1@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