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타 청룽 "항상 음주운전했고 폭력적 아빠였다"..책 출간

2018. 12. 2. 15: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서는 '성룡'이라는 이름으로 친숙한 액션 스타 청룽(成龍)이 어두운 과거를 자서전에서 밝혔다.

2일 홍콩 신문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64세인 청룽은 오는 4일 출간될 자서전 '네버 그로우 업'(Never Grow Up)에서 음주 운전과 도박, 성매매 등을 일삼았다면서 폭력적인 아빠이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청룽은 또 가난하게 살다 스타가 되고 나서는 항상 거금을 지니고 다녔다면서 현금이 있으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자서전에서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같은 날 포르쉐·벤츠 2차례 사고 내기도"..레즈비언 딸은 언급 안 해
청룽 자서전 표지 [SCMP 캡처]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한국에서는 '성룡'이라는 이름으로 친숙한 액션 스타 청룽(成龍)이 어두운 과거를 자서전에서 밝혔다.

2일 홍콩 신문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64세인 청룽은 오는 4일 출간될 자서전 '네버 그로우 업'(Never Grow Up)에서 음주 운전과 도박, 성매매 등을 일삼았다면서 폭력적인 아빠이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청룽이 아내 조앤 린과 싸우다 아직 아기였던 아들을 한 손으로 들어 던져버린 일도 있었는데 다행히 아이는 소파 위에 떨어졌다.

그는 또 자서전에서 "항상" 음주 운전했다면서 하루 2차례 사고를 낸 적도 있다고 인정했다. 아침에는 포르쉐 차량을, 같은 날 밤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몰다가 각각 사고를 일으켰다는 것이다.

그는 재미로 싸움을 걸거나 장난치는 데에만 열중하다 교육을 별로 받지 못해 읽고 쓸 줄을 몰라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극도로 수치스러웠다고 말했다. 심지어 지금까지도 청룽의 블랙 아멕스 신용카드 뒷면에 서명이 없는 데 그가 글씨 쓸 줄을 모르기 때문이다.

청룽은 아버지의 강권으로 어린 나이에 기숙학교에 들어가 무술을 배웠고 스턴트맨을 하다 배우가 됐다.

그는 유명해지기 시작했을 때부터 자신을 "업신여긴 사람들"이 보란 듯 돈을 술과 도박, 성매매나 다른 물질적인 것들에 썼다.

청룽은 또 가난하게 살다 스타가 되고 나서는 항상 거금을 지니고 다녔다면서 현금이 있으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자서전에서 말했다. 식사할 때마다 항상 무리에 둘러싸여 있었는데 10년쯤 전에는 한해에 다른 사람 밥값으로 200만 달러를 쓰기도 했다고 전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홍콩의 노동자계급 가정에서 자란 청룽은 지난해 수입이 5천만달러(약 560억원)로 전 세계 영화배우 가운데 '아이언맨'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다음으로 많다. 그의 개인 자산은 3억5천만달러다.

청룽은 아내를 두고 1990년 미스 아시아 출신인 일레인 우와 외도한 것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그는 일레인 우와의 사이에서 딸 에타 응을 낳았다.

자서전에 따르면 2016년 아카데미상 평생공로상을 받은 청룽은 자신이 "쓰레기"라고 인정하고, 삶의 방식을 바꾸기로 맹세했다.

청룽의 자서전 출간은 그와 사이가 좋지 않은 19살 딸 에타 응이 캐나다인으로 인터넷 스타인 31살의 여자친구 앤디 오텀과 결혼했다는 보도 후 며칠 만이다. 청룽의 딸은 자신이 레즈비언이라는 사실을 공개한 후 동성애를 혐오하는 부모들 때문에 노숙자가 될 처지라고 호소하기도 했다.

하지만 청룽은 자신의 책에서 이 레즈비언 딸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액션 스타 청룽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ykim@yna.co.kr

☞ "우승 고지가 보여"…'박항서 매직'에 축구팬들 열광
☞ 김준수 "문화계 블랙리스트 보며 울었다…방송 서고 싶어"
☞ 가출 여고생 꾀어 원룸 감금 성매매 강요한 20대들
☞ 술김에 다툰 애인 살해 20대…자수하고 하는 말
☞ 술병으로 아내 잔혹 폭행…살인미수 법원 판단은?
☞ 불법 도박사이트 '뚝딱' 개설…해킹방어까지 해준 일당
☞ 래퍼 산이 "페미니스트는 정신병"…막말 쏟아내
☞ 액션스타 청룽 "난 항상 음주운전했고 폭력적 아빠였다"
☞ "결혼 꾐 빠져 시리아 간 여성…피랍고초 끝 집으로"
☞ 박진영 주식 재산, 1천291억 늘어…어느 가수 공?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