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부동산중개업소 생존전략 특강 개최

온라인 뉴스팀 기자 2018. 12. 12. 16:5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12월 9일(일)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대공연장에서 부동산오딧세이 시리즈 중 첫 번째로 ‘부동산 중개업소 시장분석과 생존전략’이라는 대주제 하에서 3개의 소주제로 부동산중개업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에도, 최근 10만여 개의 부동산중개업소가 한정된 국내시장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현실에 어떻게 하면 대내외 경쟁력을 확보하고 생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왔다.

이번 부동산특강에서 첫 번째 주제는 중개업마케팅 전문교육기관 케이마스터즈의 박상래 원장이 ‘부동산중개업 마케팅변화와 시장의 흐름’에 대해 강의했으며, 두 번째 주제는 부동산태인이라는 경매정보사이트를 운영하는 ㈜디지털태인의 이호남 대표가 ‘거래절벽과 10만의 경쟁: 중개업소 생존전략과 빅데이터 활용방안’을 강의했다.

세 번째 주제는 설춘환 교수(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설춘환캠퍼스 대표)가 ‘중개업자와 부동산투자자가 알아야 할 부동산권리분석’을 강의했으며, 올해 들어 가장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200여 명이 참석한 열띤 강의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가 진행하는 두 번째 부동산오딧세이 겨울특강은 12월 15일(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09호에서 개최된다.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및 산업대학원 부동산학과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제14차 세종도시부동산포럼은 ‘공공임대주택 정책의 대전환: 임대주택 통합과 관리’라는 대주제 하에 홍인옥 도시사회연구소장이 ‘공공임대주택의 지역통합관리방안’을, 김영욱 세종대 건축학과 교수가 ‘사회적 통합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의 관리와 설계방안’을, 성종상 서울대 환경대학원 원장이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의 재설계 구상’을 강의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종균 서울주택도시공사 주거복지처장이 ‘공공임대주택 단지의 공동체 활성화와 사회통합 경험과 제도개선 과제’를 발표한다. 공공임대주택에 대해 관심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는 타 사이버대학교와 달리 두 개의 부동산학과로 특성화되어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부동산경매중개학과는 부동산경매중개, 부동산법무행정, 금융채권관리 분야에 특화된 학과이며 국내 최초 유일의 경매전문 학과이다. 부동산경매중개학과는 경매와 중개 전문업체인 (주)부동산태인 및 (주)R114와 협약체결을 통해 부동산경매중개, 금융채권관리, 부동산법무행정 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부동산자산경영학과는 부동산자산관리와 금융투자, 건축 및 도시재생, 개발과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풍수지리에 특화된 학과이며 재테크 및 부동산종합서비스 전문가 양성 학과이다.

서울대 출신의 전임 교수진과 세종대 대학원 부동산학과 교수들이 수업하고 있으며, 부동산산업현장과 부동산 자격증과 연계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19학년도 봄학기 입시를 12월 1일부터 1월 1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다양한 장학혜택을 받으며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