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선거제 개편, 개헌과 함께 논의하면 검토"

이만수 2018. 12. 14. 11: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대통령 권력 구조와도 관련되기 때문에 개헌과 함께 논의한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 상임위원장, 상임위 간사단과의 연석회의에서 폭탄 돌리기처럼 하지 말고 정식으로 의원 정수를 얼마로 늘릴지, 권력 구조와 관련된 것이니 개헌을 어떻게 할 것인지 이야기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자신을 설득하겠다고 했다지만 전화 한 통도 없었다며 여당이 과연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받겠다는 것인지 진정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유치원 3법에 대해서는 야당 원내대표의 사적인 부분을 들추면서 공정하게 할 것이냐는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명예훼손이고, 치졸한 공격이라면서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활발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YTN 개편 구독하면 총 300만원의 행운이! ▶ 네이버 메인에서 YTN을 구독해주세요!

[YTN 화제의 뉴스]
3년간 '남자 행세'에 분노하자…선릉역 칼부림 전말한국말로 다가오더니…'다니엘'을 조심하세요"존경하는 분이었는데…" 백종원, 황교익에 입 열다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의혹' 증거 사라질 위기?성폭행에 엽기 행동까지…고리대금업자 적발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