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면회온 가족 교통사고 당한 신병 휴가조치..31일 복귀"

2018. 12. 21. 1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 당국은 전날 면회를 온 가족들이 귀가 중 교통사고를 당한 신병 A씨를 오늘부터 11일간 청원휴가 보낸다.

육군은 21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전방 모부대에서 발생한 신병 일가족 교통사고와 관련해 "병사 복귀 이후에 군이 지원할 수 있는 사항을 최대한 확인해서 조치할 예정"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B씨 등 일가족은 이날 육군 모 부대 신병 수료식을 한 아들을 면회하고자 경기 성남에서 화천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족, 강원도 화천 전방부대 신병 면회 후 귀가하다 사고
-가족과 신병 여자친구 등 4명 사망..생존한 운전자는 중태

20일 강원도 화천군 모 부대 인근 국도에서 B씨가 몰던 승용차가 사고 후 전복됐다. [사진제공=연합뉴스]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군 당국은 전날 면회를 온 가족들이 귀가 중 교통사고를 당한 신병 A씨를 오늘부터 11일간 청원휴가 보낸다. 오는 31일 복귀해야 한다.

육군은 21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전방 모부대에서 발생한 신병 일가족 교통사고와 관련해 “병사 복귀 이후에 군이 지원할 수 있는 사항을 최대한 확인해서 조치할 예정”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군 관계자는 “해당 신병은 현재 중대장이 보호하고 있다”며 “(신병 A씨가) 사고 소식은 들어 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전날인 20일 저녁 강원도 화천에서 신병 수료식을 한 아들 면회를 마치고 귀가하던 일가족이 교통사고를 당해 4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다.

20일 오후 6시 4분께 강원 화천군 화천읍 육군 모 부대 인근 460번 지방도에서 B씨가 몰던 쏘렌토 승용차가 도로 옆 가로수를 들이받았다.

차량은 가로수와 도로 표지판을 들이받은 뒤 20m 정도를 더 가다 전복됐다.

이 사고로 운전자 B씨 아내와 두 딸, 아들의 여자친구 등 일가족 4명이 숨지고 운전자가 크게 다쳐 중태에 빠졌다.

B씨 등 일가족은 이날 육군 모 부대 신병 수료식을 한 아들을 면회하고자 경기 성남에서 화천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아들을 신병교육대에 내려준 뒤 1㎞ 정도를 달리던 중 왼쪽으로 굽은 내리막 도로 커브길에서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운전자는 술을 마시지는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sooha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