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주식 매입할 대단한 기회"..므누신에 신뢰 표명

류강훈 입력 2018. 12. 26. 03: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에 대해 신뢰감을 갖고 있으며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너무 빨리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해외 주둔 미군들과의 영상통화를 마친 뒤 므누신 장관을 신뢰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변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므누신 장관에 대해 "매우 재능이 있고, 매우 똑똑한 사람"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행 CEO와 전화, 워킹그룹 회의 '역효과' 비판 의식
"연준 금리 너무 빨리 올린다" 재차 불만 드러내
【워싱턴DC=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에 전화를 걸어 산타의 현재 위치를 묻고 있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는 해마다 12월24일에 산타클로스의 위치를 추적해 어린이들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를 63년 째 이어오고 있다. 2018.12.25.


【로스앤젤레스=뉴시스】 류강훈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에 대해 신뢰감을 갖고 있으며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너무 빨리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해외 주둔 미군들과의 영상통화를 마친 뒤 므누신 장관을 신뢰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변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므누신 장관에 대해 "매우 재능이 있고, 매우 똑똑한 사람"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이는 므누신 장관이 23일과 24일 시장 불안해소 차원에서 잇달아 이례적인 액션을 취했던 것이 오히려 역효과를 냈다는 비판이 제기된 것을 의식한 답변이다.

므누신 장관은 23일 6대 미국은행 최고경영자(CEO)와 전화통화를 한 데 이어 24일 10년만에 연준과 증권거래위원회(SEC),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등 '대통령 워킹그룹(PWG)'과 컨퍼런스콜을 가졌다. 그러나 이는 정부가 시장에 대해 불안감을 드러내는 역효과를 초래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주식시장이 폭락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연준이 너무 빨리 금리를 올리고 있다"고 불만을 드러내면서 "중요한 사실은 경제가 잘 되고 있고, 그들은 금리를 올리고 있다는 것"이리고 말했다.

그는 미국 기업들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시장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우리 기업들을 대단히 신뢰한다. 그들은 매우 잘 하고 있다"면서 "나는 주식을 매입할 엄청난 기회라고 생각한다. 정말로 사야할 대단한 기회"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월스트리트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한 달을 보낸 것을 의식한 것이다.

앞서 므누신 장관은 지난 23일 6대 은행 CEO와의 전화통화를 가진 뒤 성명을 통해 금융시장은 대출하기에 충분한 유동성을 갖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므누신 장관으로부터 전화를 받은 은행 CEO들은 황당해했다고 CNN이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hooney040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