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은 왜.." 이승기 SBS 연예대상에 떠들썩한 청원 게시판

박은주 기자 2018. 12. 29. 06: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SBS 연예대상 수상을 두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이 떠들썩하다.

이들은 이승기가 이끌었던 예능 '집사부일체'의 화제성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뒤처졌던 점을 지적하며 수상자가 잘못 선정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해 비연예인인 '모(母)벤져스'가 미운 우리 새끼로 대상을 받으면서 논란이 불거진 탓에, 이를 의식해 백종원을 수상에서 제외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티즌, SBS 수상자 선정 기준에 의문 제기하기도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왼쪽)와 외식사업가 백종원. 뉴시스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SBS 연예대상 수상을 두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이 떠들썩하다. 대부분 그의 수상에 의문을 제기하는 내용이다. 이들은 이승기가 이끌었던 예능 ‘집사부일체’의 화제성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뒤처졌던 점을 지적하며 수상자가 잘못 선정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승기는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8 SBS 연예대상’에서 “놀라서 심장이 빨리 뛰고 속이 울렁거린다”며 “어렸을 때 꿈꾸던 상을 막상 받으니까 굉장히 복잡한 감정이 든다. 내 능력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안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날 대상 후보로는 ‘미운우리새끼’에서 재치 있는 진행 솜씨를 뽐내고 있는 방송인 신동엽과 자신의 이름을 건 외식 사업 관련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은 외식사업가 백종원 등이 올랐다. 신동엽은 명실상부 국민 MC 중 한 명이고, 백종원은 최근 ‘홍탁집’ ‘포방터시장 돈가스집’ 등 화제의 식당을 여러 차례 발굴해냈던 터라 강력한 대상후보였다.

그러나 예상을 깨고 지난해 제대 후 첫 예능 복귀작이었던 집사부일체로 이승기가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 소셜미디어에는 그의 수상에 의문을 품는 글이 다수 게시됐다. 청원은 모두 8개. 이승기의 역량을 깎아내리는 것이 아니라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집사부일체보다 더 크게 주목받아오지 않았냐는 내용이다. 이를 대변하듯 시상식 이후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승기와 백종원의 이름이 내내 10위 안에 올랐다.

일부는 SBS의 수상자 선정 기준을 지적했다. 공정하지 못하 것 아니냐며 평가 기준을 공개해야 한다고 했다. SBS 때문에 애꿎은 이승기가 비난의 대상이 됐다는 지적도 나왔다. 지난해 비연예인인 ‘모(母)벤져스’가 미운 우리 새끼로 대상을 받으면서 논란이 불거진 탓에, 이를 의식해 백종원을 수상에서 제외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다.

다만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MC로 활약 중인 방송인 김성주와 배우 조보아가 각각 베스트 MC상, 우수상을 차지하며 팬들은 아쉬움을 달래게 됐다. 백종원은 이날 시상식 현장에서 진행된 즉석 인터뷰에서 “(대상에 대한) 욕심이 전혀 없다. 저는 오롯이 (골목식당)”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2018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이승기(집사부일체)
▲프로듀서상 : 김종국(런닝맨·미운 우리 새끼)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전소민(런닝맨)
▲최우수상 쇼토크 부문 : 양세형(집사부일체·미추리 8-1000)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조보아(백종원의 골목식당), 육성재(집사부일체)
▲우수상 쇼토크 부문 :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인기상 : 이광수(런닝맨)
▲신스틸러상 : 빅뱅 승리(가로채널)
▲베스트 팀워크상 : ‘런닝맨’
▲베스트 커플상 : 김종국-홍진영(미운 우리 새끼·런닝맨)
▲올해의 프로그램상 : ‘미운 우리 새끼’
▲베스트 패밀리상 : 인교진-소이현 부부(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베스트 챌린저상 : 전혜빈(정글의 법칙)
▲방송작가상 : 유현수(파워 FM 최화정의 파워타임), 이윤주(TV 동물농장), 김명정(집사부일체)
▲올해의 핫 스타상 : 배정남(미운 우리 새끼)
▲베스트 MC상 : 김성주(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숙(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임원희(미운 우리 새끼), 구본승(불타는 청춘)
▲모바일 아이콘상 : 제아, 치타(쎈마이웨이)
▲라디오 DJ상 : 김창열(러브FM 김창열의 올드스쿨), 붐(파워FM 붐붐파워)
▲신인상 : 이상윤(집사부일체), 강경헌(불타는 청춘)

박은주 기자 wn1247@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