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달 뒷면 착륙에 '들썩'.."역사 창조"

2019. 1. 3.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달 탐사선 '창어(嫦娥) 4호'가 3일 인류 최초로 달 뒷면에 착륙하자 중국 관영 매체들과 네티즌은 새해 벽두부터 날아든 낭보에 환호했다.

환구시보는 "오늘 창어 4호는 달 뒷면에서 인류의 첫발을 내디뎠다"면서 "인류의 첫 달 착륙인 미국의 아폴로 계획이 미국과 소련의 냉전에서 시작된 것과 달리 중국의 달 탐사 프로젝트는 인류운명공동체의 꿈을 안고 개방과 협력의 이념을 실천해왔다"고 평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아폴로 계획은 냉전 산물..창어 4호는 인류공동체 실현"
중국 창어 4호가 보낸 달 뒷면 모습 [신화망 화면 캡처]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중국 달 탐사선 '창어(嫦娥) 4호'가 3일 인류 최초로 달 뒷면에 착륙하자 중국 관영 매체들과 네티즌은 새해 벽두부터 날아든 낭보에 환호했다.

관영 환구시보(環球時報)는 이날 창어 4호가 달 뒷면 착륙 성공을 통해 인류 및 항공 역사에서 쾌거를 거뒀다고 찬사를 보냈다.

환구시보는 "오늘 창어 4호는 달 뒷면에서 인류의 첫발을 내디뎠다"면서 "인류의 첫 달 착륙인 미국의 아폴로 계획이 미국과 소련의 냉전에서 시작된 것과 달리 중국의 달 탐사 프로젝트는 인류운명공동체의 꿈을 안고 개방과 협력의 이념을 실천해왔다"고 평가했다.

신화망(新華網)도 중국이 인류 최초로 우주 탐사선을 통한 달 뒷면 착륙에 성공했다고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중국중앙(CC)TV도 정오 톱뉴스로 창어 4호의 달 뒷면 착륙을 보도하며 분위기를 띄웠다.

중국의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에는 창어 4호의 착륙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축하 댓글이 쏟아졌다.

한 네티즌은 "창어가 달로 날아간다더니 진짜 현실이 됐다"며 감격스러워했고 다른 네티즌은 "탐사선의 달 뒷면 착륙은 역사를 창조한 것"이라고 극찬했다.

"중국은 점점 강해지고 있어 중국 사람으로 태어난 걸 후회 안 한다", "중국의 우주 발전이 더욱 번창하길 기대한다"는 등 중국에 대한 자긍심을 표현하는 반응이 넘쳐났다.

최근 미국과 갈등을 의식한 탓인지 일부 네티즌은 "달 뒷면에 미국 사람이 다녀간 흔적과 국기가 있는지 봐달라'는 글도 올렸다.

president21@yna.co.kr

☞ '극단선택 예고' 신재민 모텔서 발견…생명은?
☞ 클라라, 미국서 1년 교제한 6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
☞ 화장실 방치 사망한 4세 아동, 보호시설서 생활했었다
☞ '교도소 팟캐스트'로 대박 낸 재소자, 21년 만에 가석방
☞ 황금돼지해 빛낼 '돼지띠' 인물은 누구
☞ 일회용 속옷·콘돔까지 나왔는데…마사지업소 '무죄'
☞ "김기덕이 성폭행" 주장 여배우·PD수첩 모두 무혐의
☞ "애인 안해주면 죽이겠다"…환갑 앞둔 '빗나간 짝사랑'
☞ 스물여섯 러시아 여성, 인천 고층아파트서 추락사
☞ 유시민 "경제위기론, 보수기득권 이념동맹의 오염된 보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