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희 "유시민, 대선 생각했으면 '알릴레오' 시작 안 했을 것"

장구슬 2019. 1. 7.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시작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정계 복귀설을 거듭 부인하고 있는 가운데,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이에 동의했다.

지난 6일 방송된 JTBC '썰전'에 출연한 이 의원은 "만약 유 이사장이 정치적 목적이나 대선을 생각했다면 이런 결정(유튜브 방송 시작)을 안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JTBC ‘썰전’)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최근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시작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정계 복귀설을 거듭 부인하고 있는 가운데,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이에 동의했다.

지난 6일 방송된 JTBC ‘썰전’에 출연한 이 의원은 “만약 유 이사장이 정치적 목적이나 대선을 생각했다면 이런 결정(유튜브 방송 시작)을 안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대선을 생각한다면 지금 안 하는 게 맞다”며 “본인이 정치적 이슈를 가지고 하겠다는 얘기는 역설적이게도 정치적 목표를 가졌거나 계산한 움직임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썰전을 하면서 야권과 여권 둘 다 있어보니 야권일 때가 막 얘기해도 되니까 훨씬 편하다. 그렇기 때문에 유 이사장이 여권을 위해 수비 역할을 하겠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 이사장보다 먼저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TV홍카콜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의원은 “홍준표의 홍카콜라, 유시민의 알릴레오라는 방송이름이 정해졌는데 채널 이름에서 둘의 차이가 확 느껴진다”며 “직관적으로 쉽게 와 닿는 홍카콜라와 지적인 냄새를 풍기는 알릴레오, 두 채널 비교하는 것도 재밌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지난 5일 첫 방송 이후 큰 화제를 몰고 왔다.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유시민의 알릴레오’가 팩트체크 코너인 ‘고칠레오’를 7일 업로드한다. 유 이사장은 이를 통해 정계 복귀설 등 개인 신변 관련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사진=‘유시민의 알릴레오’ 영상 캡처)

장구슬 (guseu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