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서울신문

핑크퐁 '아기 상어' 빌보드 차트 32위 첫 진입.. 방탄소년단급 인기

이정수 입력 2019.01.09. 12:41 수정 2019.01.09. 12:56

동요 '아기 상어'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 처음 진입했다.

빌보드가 8일(현지시간) 발표한 '핫 100' 최신 차트에 따르면 핑크퐁의 '아기 상어'(Baby Shark)는 32위로 이 차트에 처음 올랐다.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 은 음원 다운로드 횟수, 스트리밍 횟수, 미국 내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유튜브 조회수 등을 합산해 집계한다.

빌보드 차트에는 첫 진입했지만 '아기 상어'의 인기는 하루이틀 일이 아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신문]

동요 ‘아기 상어’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 처음 진입했다.

빌보드가 8일(현지시간) 발표한 ‘핫 100’ 최신 차트에 따르면 핑크퐁의 ‘아기 상어’(Baby Shark)는 32위로 이 차트에 처음 올랐다.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 은 음원 다운로드 횟수, 스트리밍 횟수, 미국 내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유튜브 조회수 등을 합산해 집계한다. 지금까지 핫 100에 오른 한국 가수는 싸이, 방탄소년단, 씨엘, 블랙핑크 정도에 불과하다.

빌보드 차트에는 첫 진입했지만 ‘아기 상어’의 인기는 하루이틀 일이 아니다. 2015년 업로드된 영상은 2016년 한 해 동안 국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해부터는 미국과 유럽에서도 열풍이 불며 ‘아동용 강남스타일’ 대우를 받았다. 지난해 8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37위까지 오른 바 있다.

‘아기 상어’ 관련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2016년 6월 업로드된 ‘아기 상어 댄스’(Baby Shark Dance) 영상으로 누적 조회수는 21억뷰를 넘었다. 영어 버전 ‘아기 상어’ 노래에 맞춰 아이들이 춤을 추는 영상이다. 한국 노래 중에는 ‘강남스타일’ 다음으로 높은 조회수다. 이 같은 인기에 엘런쇼 등 미국 방송에까지 등장하기도 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포토&TV

    실시간 주요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