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워 이사하고 싶다"..'국제망신' 예천군의원에 군민 분노(종합)

2019. 1. 9. 17: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끄러워서 이사하고 싶습니다. 기초의회와 의원 필요 없습니다."

박종철 경북 예천군 의원이 공무국외 연수 중에 버스 안에서 가이드를 폭행한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까지 공개되자 군의원들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게다가 정의실천 예천군민연대는 오는 11일 주민 수백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탄 집회를 열고 군의원 전원 사퇴를 촉구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천군의회 '의회에 바란다' 게시판에 비난 글 봇물
군농민회 군의원 전원 사퇴 촉구..정의실천 예천군민연대 11일 규탄집회
박종철 의원 주먹질…동료 의원은 구경만 (예천=연합뉴스) 경북 예천군의회 의원이 외국 연수 중에 현지 가이드를 폭행한 사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피해자인 가이드 A씨가 사건 당일인 지난달 23일 박종철 의원의 폭행 장면을 언론에 공개했다. 박 의원이 가이드를 폭행할 때 다른 동료 의원은 구경만 하고 아무도 말리지 않았다. 2019.1.9 psykims@yna.co.kr

(예천=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부끄러워서 이사하고 싶습니다. 기초의회와 의원 필요 없습니다."

박종철 경북 예천군 의원이 공무국외 연수 중에 버스 안에서 가이드를 폭행한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까지 공개되자 군의원들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게다가 정의실천 예천군민연대는 오는 11일 주민 수백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탄 집회를 열고 군의원 전원 사퇴를 촉구할 계획이다.

9일 오후 4시 현재 예천군의회 홈페이지 '의회에 바란다' 게시판에는 군의원을 비난하는 글 등이 1천900여건 달렸다.

전날 '뭐 성명이라도 내시오'라는 첫 글이 올라온 지 하루 만이다.

"창피한 줄 아세요", "의회 문 닫고 사라지세요", "더 볼 것 없다, 군의원 9명 모두 사퇴하라" 등 항의하는 글이 대부분이다.

작성자 경북사랑은 "거짓말까지 뻔뻔스럽게 해대는 사람이 군의원이 되고 군 행정을 감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말인가"라며 "부의장직을 사퇴할 게 아니라 당장 의원직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2004년 8월 28일 이 게시판을 개설한 뒤 2015년 8월 25일까지 올라온 글은 100여개에 그친다.

예천군의원 9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5명은 경비 6천188만원을 들여 지난해 12월 20일부터 7박 10일 동안 미국 동부와 캐나다로 연수를 다녀왔다.

박 의원은 연수 나흘째인 지난해 12월 23일 오후 6시께(현지시각) 캐나다 토론토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다른 곳으로 가기 전 버스 안에서 주먹으로 가이드 얼굴을 때렸다.

당시 CCTV 영상을 보면 버스 뒷자리에 누워 있던 박 의원이 일어나더니 앞쪽 자리에 있던 가이드에게 다가가 얼굴을 때린 뒤 다시 주먹질하고 팔을 비틀었다.

그러나 버스 안에 있던 다른 군의원은 구경만 하고 아무도 말리지 않았다. 박 의원은 당초 "손사래에 가이드가 맞았다"고 해명했으나 일방적으로 폭행했음이 드러났다.

(예천=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예천군 농민회가 9일 예천군의회를 찾아가 항의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내걸고 있다.

이런 폭행·추태 파문이 확산하자 예천 군민도 더욱 분노하고 있다.

정의실천 예천군민연대(회장 전병동)는 11일 예천읍 상설시장 앞에서 규탄 집회를 연다.

전 회장은 "군민 명예를 실추한 의원들이 사퇴할 때까지 계속 집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예천군농민회 회원 20여명도 9일 군의회를 항의 방문하고 군의원 전원 사퇴를 촉구했다.

군민 김모(56)씨는 "앞으로 기초의원 연수를 없애야 한다"며 "군의회도 운영에 돈이 수십억 원이 들어간다. 그만큼 할 일을 해야 하는데 못하는 게 큰 문제다"고 말했다.

kimhj@yna.co.kr

☞ "심석희, 얼토당토않은 조재범 코치 변명에…"
☞ "왜 저를 낳았나요" 부모를 고소한 소년의 이야기
☞ 식물인간 여성이 출산…병원 전 남직원 DNA 조사
☞ '하늘색 수의' 강용석 "깊이 반성…혐의는 인정못해"
☞ 노영민 靑비서실장 첫날 직원 인사 '만보행군'
☞ "너 정도면 얼굴 괜찮다"…'언어 성폭력' 일까
☞ 얼음낚시부터 눈꽃축제…놓치면 안 될 겨울 축제
☞ 백종원, 소주 광고모델 발탁…네티즌 반응은?
☞ 필리핀서 한국인 관광객, 스쿠버 다이빙하다 익사
☞ 축구스타 이천수, 행정가 변신…'실장님' 됐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