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폭행' 박종철 의원 11일 소환..피해자 진술서 제출(종합)

2019. 1. 10. 16: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국 연수 도중 가이드를 폭행해 고발당한 경북 예천군의회 박종철 의원이 오는 11일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는다.

경북 예천경찰서는 미국에 있는 가이드 A씨에게서 이메일로 피해 진술서를 제출받음에 따라 박 의원을 소환 조사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A씨는 피해 진술서를 통해 버스 안에서 박 의원에게 일방적으로 폭행당한 사실 등과 함께 박 의원에 대한 처벌 의사를 밝혔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야농성·항의집회 등 예천군의원들 거센 사퇴 압박
박종철 의원 주먹질…동료 의원은 구경만 (예천=연합뉴스) 경북 예천군의회 의원이 외국 연수 중에 현지 가이드를 폭행한 사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피해자인 가이드 A씨가 사건 당일인 지난달 23일 박종철 의원의 폭행 장면을 언론에 공개했다. 박 의원이 가이드를 폭행할 때 다른 동료 의원은 구경만 하고 아무도 말리지 않았다. psykims@yna.co.kr

(안동=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외국 연수 도중 가이드를 폭행해 고발당한 경북 예천군의회 박종철 의원이 오는 11일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는다.

경북 예천경찰서는 미국에 있는 가이드 A씨에게서 이메일로 피해 진술서를 제출받음에 따라 박 의원을 소환 조사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박 의원은 11일 오후 3시 경찰에 출석한다.

A씨는 피해 진술서를 통해 버스 안에서 박 의원에게 일방적으로 폭행당한 사실 등과 함께 박 의원에 대한 처벌 의사를 밝혔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그동안 박 의원과 함께 연수를 다녀온 군의원, 의회 사무처 직원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고 버스 내 폭행장면이 담긴 CCTV 자료, 피해자 병원 치료 내용 등을 확보했다.

경찰은 이번 사건 내용이 피해자 언론 인터뷰, CCTV 화면 공개 등으로 이미 많이 드러나 박 의원을 상해 혐의로 입건하는 데 별 무리가 없다는 입장이다.

예천군의회에 걸린 항의 현수막 (예천=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예천군 농민회가 지난 9일 경북 예천군의회를 찾아가 항의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내걸고 있다. psykims@yna.co.kr

한편 이번 국제적 추태로 박 의원을 비롯한 예천군 의원들에 대한 사퇴 압박이 거세지고 있다.

예천군농민회 회원들은 지난 9일 군의회를 항의 방문해 군의원 전원 사퇴를 촉구한 데 이어 의장실에서 철야 농성을 벌였다.

오는 11일에는 정의실천 예천군민연대가 군의원 전원 사퇴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기로 했다.

박 의원은 지난해 12월 20일부터 7박 10일 동안 예천군 동료의원 8명, 의회사무국 직원 5명과 함께 미국 동부와 캐나다로 연수를 다녀왔다.

그는 같은 달 23일(현지 시각) 캐나다 토론토에서 출발하려는 버스 안에서 A씨를 주먹으로 때려 상처를 입힌 사실이 알려져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당했다.

가이드 폭행 예천군의원 경찰 수사(CG) [연합뉴스TV 제공]

mshan@yna.co.kr

☞ 유명 아이돌 아버지인 오너셰프 성폭행 혐의로 피소
☞ '심석희 성폭행' 알려지자 다른선수들도 합의 취하
☞ '백종원 골목식당' 논란의 고로케 가게 결국 '통편집'
☞ '저요 저요'…대통령 눈에 띄려고 기자들 한복 차림까지
☞ '슈팅게임' 접속 기록으로 양심적 병역거부 진정성 확인
☞ 식물인간 여성이 출산…병원 전 남직원 DNA 조사
☞ "신해철 집도의, 유족에 11억 지급"…1심보다 줄어
☞ "환율 유리하다더니"… 韓관광객 불법 환전소서 털렸다
☞ 누가 볼까 걱정마세요…카톡으로 나눠드릴게요
☞ 법원 "성관계 영상 재생화면 촬영은 처벌 못 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