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워서" 청주지법 달아난 피고인 하루 만에 자수(종합2보)

입력 2019. 1. 11. 17:15 수정 2019. 1. 11. 17: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주 상당경찰서는 11일 청주지방법원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되기 직전 달아난 피고인 김모(24)씨가 자수해왔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오후 3시 35분께 택시를 타고 상당경찰서를 찾아와 자수했다.

경찰은 김씨가 달아난 이후 충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도내 12개 경찰서 강력팀 형사를 동원, 뒤를 쫓았다.

김씨는 경찰 추적을 피하려고 도주 과정에서 차량이나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수 피고인 "무서워서 도망..죗값 달게 받으려 자수"
경찰 "도주죄 성립 안 돼..검찰에 신병 인계 예정"
청주지법서 달아난 피고인 자수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11일 오후 청주 상당경찰서에서 법정구속 직전 달아났다가 자수한 김모(24)씨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logos@yna.co.kr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청주 상당경찰서는 11일 청주지방법원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되기 직전 달아난 피고인 김모(24)씨가 자수해왔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오후 3시 35분께 택시를 타고 상당경찰서를 찾아와 자수했다.

전날 오전 10시 30분께 법정을 빠져나간 지 29시간여 만에 경찰에 자진 출석했다.

김씨는 인근 도시 대전에 은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로 호송되기 전 김씨는 범행동기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무서워서 도망갔다"고 답했다.

이어 "죗값을 달게 받기 위해 자수했다"고 짧게 덧붙였다.

경찰 관계자는 "도주죄가 성립하지 않기 때문에 경찰에서 추가 조사를 하지 않을 방침"이라며 "간단한 절차를 거친 뒤 검찰에 신병을 인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전날 오전 청주지법 423호 법정에서 공동상해 등의 혐의로 징역 1년 2개월을 선고받은 직후 법정구속 절차가 진행되던 중 달아났다.

김씨는 실형을 선고받고, 구속 사유를 고지받는 과정에서 방청석에 있던 소지품을 챙기는 척하다 법정을 빠져나갔다.

[충북지방경찰청 제공]

경찰은 김씨가 달아난 이후 충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도내 12개 경찰서 강력팀 형사를 동원, 뒤를 쫓았다.

김씨는 경찰 추적을 피하려고 도주 과정에서 차량이나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2017년 4월 노래방에서 후배와 함께 시비붙은 피해자 2명에게 주먹을 휘두르고, 지난해 2월에는 한 유흥주점에서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돼 재판을 받아왔다.

청주지법서 피고인 법정구속 직전 도주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지난 10일 오후 청주지법 423호 법정 전자 알림판에 휴정을 알리는 메시지가 게시돼 있다. 이날 청주지법에서 20대 피고인이 법정구속 직전 도주했다. logos@yna.co.kr

logos@yna.co.kr

☞ 빙속 김보름 "대표팀서 노선영에게 괴롭힘 당해"
☞ 블박 속 윤창호 가해자…운전해야 할 손이 '딴짓'
☞ [팩트체크] 대통령 신년회견서 프롬프터 보고 답변?
☞ 이스터섬 모아이 석상 비밀 풀리나…"○○○ 표시"
☞ 낚시어선 생존자, 뒤집힌 배 '에어포켓'서 3시간 버텨
☞ 집세 못 내자 고양이만 남겨놓고 줄행랑 30대
☞ 문대통령 "홍영표, 머리 빠지고 눈 핏줄 터져…"
☞ 두테르테 "개XX, 죽어라…주교 대다수는 동성애자"
☞ 유명 아이돌 아버지인 오너셰프 성폭행 혐의로 피소
☞ 이총리 만난 삼성 이재용…의자 빼주고 사진 촬영 리드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