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치매 파트너' 과정 수료.."제도 알리는 게 중요"

2019. 1. 23. 1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23일 서울의 치매 관련 시설을 방문해 치매 환자의 생활을 돕는 봉사자 교육을 받았다.

김 여사는 이날 서울 종로구 평창동의 치매안심센터에서 대학생과 고등학생 등 시민 15명과 '치매 파트너' 과정을 이수했다.

김 여사는 "젊은 사람들이 치매 환자에게 도움을 주겠다고 교육을 받는 것이 굉장히 좋은 징후라고 생각한다"며 "부지런히 움직여서 이 제도를 알리는 게 중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치매 환자 돕는 봉사자 교육 이수.."스스로 경각심 가져야"
어르신 프로그램 체험하는 김정숙 여사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치매 안심센터를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컴퓨터 이용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23일 서울의 치매 관련 시설을 방문해 치매 환자의 생활을 돕는 봉사자 교육을 받았다.

김 여사는 이날 서울 종로구 평창동의 치매안심센터에서 대학생과 고등학생 등 시민 15명과 '치매 파트너' 과정을 이수했다.

'치매 파트너'는 치매를 이해하고 일상에서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을 돕는 봉사자를 말한다.

전문가로부터 치매 증상 및 치매 노인의 생활과 관련한 설명을 비롯해 봉사활동 사례 등을 들으면 수료할 수 있다.

김 여사는 "젊은 사람들이 치매 환자에게 도움을 주겠다고 교육을 받는 것이 굉장히 좋은 징후라고 생각한다"며 "부지런히 움직여서 이 제도를 알리는 게 중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에서 이런 제도를 홍보·기획해서 국민에게 빠르게 전달하면 좋겠다"며 "한 달에 한 번이라도 방송을 통해 알려도 좋겠다"고 밝혔다.

치매 파트너 교육받는 김정숙 여사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치매 안심센터를 방문해 지역주민과 치매 파트너 교육을 받고 있다. 치매 파트너는 일정 교육을 받은 뒤 치매 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을 주게 된다. hkmpooh@yna.co.kr

김 여사는 "많은 관심을 두고 치매를 일찍 발견하면 치매 진행을 늦추고, 가정이 행복해지고, 의료비를 줄일 수 있어 행복한 삶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며 "치매안심센터가 그 기초라고 생각하고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어머니가 치매를 앓아서 겪어봤는데, MRI(자기공명영상) 촬영 등이 필수여서 돈이 없으면 조기 검진도 결심하기가 쉽지 않다"며 "치매국가책임제를 시행해 그 비용 등을 낮춘 만큼 많은 사람이 용기를 내 조기 검진을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교육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은 김 여사는 센터에서 진행 중인 '어르신 컴퓨터 교육'에 참여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제가 65세가 돼서 치매 인지검사를 해야 한다고 해 (결과를) 걱정했는데 막상 와서 해보니 걱정할 만큼은 아닌 것 같다"며 "안심할 일은 아니고 스스로 준비해 경각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김정숙 여사, 시민들과 치매 파트너 됐어요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치매 안심센터를 방문해 지역주민과 치매 파트너 수료증을 받은 뒤 동료 수강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치매 파트너는 일정 교육을 받은 뒤 치매 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을 주게 된다. hkmpooh@yna.co.kr

kjpark@yna.co.kr

☞ 다운증후군 20대 여성, 화장품 모델이 되다
☞ 손혜원, 나경원 겨냥 "너무 무식…공부를 해야죠"
☞  8강전 앞둔 박항서호에 총리가 던진 한마디
☞ 연말정산 직장인이 가장 많이 놓치는 공제 항목은?
☞ 식물인간 여성에 '몹쓸짓'해 출산하게 한 간호조무사 체포
☞ 수술환자 소독 후 침대서 낙상 사망…의사는 어디에
☞ 서수민 PD측 "靑 의전비서관 제안받았지만 고사"
☞ '투자 대가' 짐 로저스가 북한 투자에 간절한 이유
☞ 태국서 발견된 토막 한국인 사체…누구인가
☞ '비키니 등산가'로 유명한 SNS 스타, 절벽서 추락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