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빨리 늙기 싫다면.. 천연 노화방지제 5 <건강>
홍예지 입력 2019.01.24. 14:01 수정 2019.01.24. 14:05비타민E가 풍부한 식품은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
비타민E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안토시아닌과 함께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인다.
■피칸 피칸은 견과류 중에서도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비타민E가 풍부한 식품은 '노화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
비타민E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안토시아닌과 함께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세포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인다.
또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리고 혈관 기능을 보호하며, 심혈관질환·암·치매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한다.
■피칸
피칸은 견과류 중에서도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피칸에는 세포벽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E와 혈액·세포에서 이같은 역할을 하는 비타민C가 동시에 존재한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다. 또 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과 식이섬유, 무기질 역시 많아 현대인의 건강식품으로 적합하다.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는 비타민E는 물론 불포화지방산 올레인산과 리놀렌산 등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동맥경화증,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한다.
■시금치
대표적인 녹색 채소인 시금치는 비타민E는 물론 비타민 C, K, B2, B6, 마그네슘, 엽산, 철분,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살짝 데치면 베타카로틴 함량이 증가한다.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비타민E, 폴리페놀 등이 많아 몸 안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또 고혈압과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중성지방 수치도 떨어뜨린다.
비타민E는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천연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른 항산화 물질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건강 #노화 #동안 #비타민E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많이본 뉴스
- 뉴스
뉴스
- 1위기록 안 남고 녹음도 안돼..불편해도 '보이스톡' 뜬다
- 2위당장 쓸 돈 부족하니..국민연금 일찍 타 쓰는 사람 늘었다
- 3위'손석희 19시간 조사' 경찰 수사속도.."프리랜서 기자 곧 소환"
- 4위한국인이 한국산 TV를 미국에서 '직구'하는 이유 [체험기]
- 5위'털보' 순댓국집 사장에서 '패션모델'이 되기까지..55년생 모델 김칠두의 '은빛 도전' [인터뷰]
- 6위케어 '안락사 폭로' 내부고발자 업무배제..박소연 대표 자리유지(종합)
- 7위우주쓰레기 작살로 수거 성공
- 8위'심한 질책' 10분 만에 쓰러져 사망..법원 "업무상 재해"
- 9위文대통령에 '미친XX' 막말 논란 조원진 명예훼손 무혐의
- 10위갤럭시S10, 예약판매 100만대 끌어낼까?..인상된 가격 등이 걸림돌
- 연예
-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