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원 폭행·추태로 농산물 판매 부진..예천군 출향인에 호소문

2019. 1. 28. 17: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무국외 연수 중 일어난 경북 예천군의원 가이드 폭행 사태가 본격 불거진 지 한 달이 다 됐으나 파문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군의원 추태가 예천 농특산물 불매운동으로 번질 조짐을 보이고 실제 일부 농가에서는 설 대목을 앞두고 예년과 비교해 판매량이 줄었다고 호소한다.

예천군의회는 이달 초 외국 연수 중 군의원 추태 파문이 확산하자 지난 9일 "사건 당사자인 박종철 의원을 제명하는 등 물의를 일으킨 의원들을 강력히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의회 30일 박종철 등 의원 3명 징계 결정.."군의원 전원 사퇴" 여전
항의하는 예천군민 (예천=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예천군의원 전원사퇴추진위원회가 11일 오전 경북 예천군의회 앞에서 '가이드 폭행' 사건에 중심에 선 박종철 의원을 비롯해 군의원 전원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2019.1.11 psykims@yna.co.kr

(예천=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공무국외 연수 중 일어난 경북 예천군의원 가이드 폭행 사태가 본격 불거진 지 한 달이 다 됐으나 파문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군의원 추태가 예천 농특산물 불매운동으로 번질 조짐을 보이고 실제 일부 농가에서는 설 대목을 앞두고 예년과 비교해 판매량이 줄었다고 호소한다.

군의회는 폭행 당사자인 박종철 의원을 비롯해 물의를 일으킨 의원 3명 징계 절차를 밟는 등 수습에 나섰으나 농민 단체 등은 여전히 '군의원 전원' 사퇴를 요구한다.

예천군은 28일 경기 부진과 군의회 불미스러운 사태로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모든 직원이 홍보·판매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김학동 군수는 설을 앞두고 서울, 대구 등에서 열린 예천군민회 신년교례회에 참석해 온라인 쇼핑몰인 '예천장터'를 홍보하고 출향인에게 예천 농산물 구매해 달라는 서한문을 보냈다.

군 공무원 600여명도 군의회 사태로 출향인과 군민에게 애향심과 자긍심에 큰 상처를 준 것에 사과하고 예천 농산물을 애용해 달라는 호소문을 보냈다.

이들은 경북도청, 경북교육청, 경북경찰청, 기업 등을 찾아가 예천 농산물을 홍보한다.

예천군의회 홈페이지 '의회에 바란다' 게시판에는 현재 '농산물 불매운동', '농산물 주문 취소'와 같은 글이 수십건 올라와 있다.

예천 명예회복 범군민대책위원회도 지난 25일 호소문을 내고 "농산물 반품 등 예천 거부 현상이 심각하다"며 "몇 안 되는 의원이 자리보전에만 급급해 호미로 막을 수 있던 것을 지금은 가래로도 못 막을 상황이 되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경찰 조사 받는 '가이드 폭행' 박종철 (예천=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경북 예천군의회 박종철 의원이 11일 오후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예천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박 의원은 외국 연수 도중 가이드를 폭행해 고발당했다. 2019.1.11 psykims@yna.co.kr

게다가 예천군농민회는 군의원 전원 사퇴를 주장하며 20일째 군의회 의장실에서 농성하고 있다.

예천군의회는 이달 초 외국 연수 중 군의원 추태 파문이 확산하자 지난 9일 "사건 당사자인 박종철 의원을 제명하는 등 물의를 일으킨 의원들을 강력히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예천군의회 윤리특별위원회(이하 윤리특위)는 오는 30일 회의에서 박종철·권도식·이형식 의원 징계 수위를 결정해 다음 달 1일 열리는 임시회 본회의에 상정한다.

이에 앞서 지난 25일 회의를 열고 박종철 의원 등 3명을 불러 심문하고 소명을 들었다.

징계는 제명, 30일 이내 출석 정지, 경고, 사과 등이다.

본회의에서 재적 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 과반수 찬성으로 이들 징계를 의결한다.

의원 자격을 박탈하는 제명은 전체 의원 가운데 3분의 2 이상 찬성해야 통과한다.

kimhj@yna.co.kr

☞ 경차 모닝 트렁크 열었더니 이불에 싸인 시체가…
☞ 한국계 베트남 스타가수 하리원 5월 방한
☞ 실종 이틀만에 발견된 美꼬마 "곰이 보호해줬어요"
☞ "월 1천366만원은 써야 강남 부자…車는?"
☞ '고시볼이 뭐지'…문대통령 설 선물로 떴다
☞ '살림남2' 김승현 가족이 출연 후 달라진 점은
☞ '멋' vs '지저분'…일본서 때아닌 수염 논쟁 확산
☞ 10년전 드라마 심폐소생술 장면 기억해 인명 구해
☞ 여성 승객 성추행한 30대 카풀 앱 운전자 잡혔다
☞ 결혼식 열리던 호텔에 진흙·돌이 '와르르'…15명 사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