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목소리가 들려"..애플, 그룹페이스타임 중단

강미선 기자 2019. 1. 30. 1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의 영상 통화 서비스 그룹 페이스타임 이용시 통화를 수락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상대방 대화를 엿들을 수 있는 오류가 발견됐다.

애플은 문제 해결을 위해 그룹 페이스타임 서비스를 잠정 중단했다.

30일 외신 및 애플 등에 따르면 아이폰·아이패드의 영상 통화 서비스 페이스타임에서 발신자가 남의 대화를 엿들을 수 있는 오류가 발견됐다.

애플코리아도 홈페이지에 "그룹 페이스타임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안내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영상통화 오류, 전화 받지 않아도 상대방 소리 들려.."서비스 잠정중단, 수정 SW패치 배포"
애플 그룹 페이스타임/사진=애플코리아

애플의 영상 통화 서비스 그룹 페이스타임 이용시 통화를 수락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상대방 대화를 엿들을 수 있는 오류가 발견됐다. 애플은 문제 해결을 위해 그룹 페이스타임 서비스를 잠정 중단했다.

30일 외신 및 애플 등에 따르면 아이폰·아이패드의 영상 통화 서비스 페이스타임에서 발신자가 남의 대화를 엿들을 수 있는 오류가 발견됐다. 사용자가 페이스타임으로 전화를 건 뒤 그룹 통화 '사람 추가' 기능으로 본인의 계정을 추가하면 이같은 오류가 작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신자가 전화를 받기도 전부터 음성이 전달되는 것. 페이스타임 수신자는 상대방이 자신의 대화를 듣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없어 사생활 침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관련 오류로 다른 보안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도 있다.

그룹 통화 기능은 애플이 지난해 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한 서비스다. 애플은 이를 알리는 TV 광고를 진행하는 등 서비스 홍보에 주력해왔다. 하지만 이 기능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결국 관련 서비스를 중지하고 보완 작업을 진행키로 했다.

애플은 버그를 수정한 소프트웨어 패치를 이번주 중 배포하겠다고 발표했다. 애플은 "문제를 인지했고, 이번 주 후반에 내놓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오류를 수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코리아도 홈페이지에 "그룹 페이스타임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안내하고 있다.

/사진=애플코리아
[관련기사]☞김나영, 이혼 발표…"남편과 신뢰관계 무너져"[MT리포트]이영애·고현정 출산 '제일병원'의 몰락, 어쩌다가?부영, 나주CC 40만㎡ 땅 한전공대에 무상기부...왜?"기사 나오면 바보 돼"…'동승자 논란' 손석희 추정 녹취록고민정 靑 부대변인 "장기 휴가중, 사의표명 안했다"

강미선 기자 riv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