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민 생선 명태의 맛있는 변신, 진짜배기 명태촌

정무용 입력 2019.01.30. 15: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국민 생선으로 불리는 명태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친근한 생선이다. 명천에 사는 태씨 성을 가진 어부가 잡아 명태라 불리며 대표적인 한류성 어종으로 산란을 앞둔 겨울이 제철인 생선이다.

명태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이다. 메티오닌, 나이아신 등을 포함한 필수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A와 B1, B2를 비롯한 인과 칼륨 등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성장발달과 두뇌발달,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동시에 담백한 맛이 일품인 명태는 국내 생선 소비량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에는 다양한 명태요리전문점이 있지만, 그중 명태 요리 마니아층 사이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 있다. 인천 논현동 뒷골목에서 시작해 전국으로 지점을 확대한 진짜배기 명태촌이다.

<사진자료 : 진짜배기 명태촌, 명태찜>
명태 요리는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어 인기가 많지만, 조리방법에 따라 맛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에 진짜배기 명태촌은 국내산 명태의 본고장 강원도 고성군 거진항의 명태를 사용하여 명태 특유의 담백한 맛을 살렸다. 동시에 진짜배기 명태촌만의 매콤달콤한 비법 양념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진짜배기 명태촌은 명태찜, 명태 정식, 모듬 생선구이 등 명태를 활용한 메뉴가 대표적이다. 또한 꼬막비빔밥, 멍게비빔밥, 황태국 정식, 가오리찜, 꼬막무침, 문어 숙회 등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추가로 개발하여 맛의 검증을 마쳤고 소비자들의 입맛 사냥에 나섰다.

진짜배기 명태촌은 외식 시장 트렌드의 흐름을 예의 주시하며 영양뿐만 아니라 담백한 명태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요리 개발에 힘쓰고 있다. 모든 고객이 행복 가득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매경창업센터]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