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명단에 없었는데.. 갑자기 나타난 '신입사원'

장인수 2019. 1. 31. 20: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KT 특혜 채용 의혹을 받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이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 없었다는 걸 검찰이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김 의원 측은 당시 KT로부터 서류전형 합격 메일을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장인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특혜 채용'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딸 김모 씨가 KT 정규직에 합격한 건 2012년 하반기 공채였습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지난달)] "공채 시험에 합격하고 KT에 신입사원으로 정상적으로 이렇게… 2012년도 KT 하반기, 하반기네"

하지만 검찰은 김 씨가 정상적인 채용 절차를 거치지 않은 걸로 보이는 정황을 최근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T의 성남 본사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2012년 하반기 공채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 김 씨가 들어 있지 않다는 겁니다.

KT는 공채로 신입사원을 뽑을 때 서류전형과 필기시험, 인·적성검사 등의 전형 과정을 거칩니다.

따라서 김 씨가 서류전형에서 탈락하고도 최종 합격 처리됐거나, 지원조차 하지 않고 입사했을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KT 측은 극도로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KT 관계자] "검찰이 아직 조사 중인 사안이라 저희가 공식적으로 답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당시 KT 신입사원들 사이에서는 김 씨를 두고 뒷말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러 단계의 전형 과정을 거치며 지원자들간에 안면이 트이게 마련이지만, 김 씨는 달랐다는 겁니다.

[KT 직원] "(신입사원 연수 때) 대부분 서로 다 아는데 '쟤는 누구야? 누구야?' 이렇게 하다보니까 (전형 과정에서) 본 사람이 없었다는 거죠. 그런 얘기가 돌았대요. '(KT) 회장님 손녀딸인가보다' 하고…"

김성태 의원 측은 이 같은 의혹에 대해 "서류전형 합격 통보 메일을 정상적으로 받았지만, 오래 전 삭제해 KT 측에 합격자 명단 확인을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장인수입니다.

장인수 기자 (mangpoboy@naver.com)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