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 추태 군의원 3명 제명에 예천 주민들 "실망"

피재윤 기자 2019. 2. 1.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예천군의회가 '해외연수 추태'의 책임을 물어 박종철 군의원 등 3명의 제명을 결정하자 군민들은 "여론을 잠재우려는 꼼수 셀프 징계다", "전원 사퇴해야 마땅한데 크게 실망했다"고 비난했다.

1일 예천군의회에 따르면 윤리특별위원회가 지난달 30일 오후 2시부터 6시간 동안 심의한 끝에 박종철 군의원 등 징계 대상자 3명을 모두 제명하기로 의결했다.

그러나 박 군의원 등 3명이 제명 결정을 받아들일지는 미지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천군의원 전원사퇴추진위원회와 예천군 주민들이 11일 오전 경북 예천군의회 앞에서 해외연수 도중 ‘가이드 폭행'으로 물의를 일으킨 박종철 의원을 비롯해 군의원을 잘못 선출한 책임에 대해 대국민 사과문 발표와 함께 108배를 올리고 있다. 2019.1.11/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예천=뉴스1) 피재윤 기자 = 경북 예천군의회가 '해외연수 추태'의 책임을 물어 박종철 군의원 등 3명의 제명을 결정하자 군민들은 "여론을 잠재우려는 꼼수 셀프 징계다", "전원 사퇴해야 마땅한데 크게 실망했다"고 비난했다.

1일 예천군의회에 따르면 윤리특별위원회가 지난달 30일 오후 2시부터 6시간 동안 심의한 끝에 박종철 군의원 등 징계 대상자 3명을 모두 제명하기로 의결했다.

박 군의원에 대해서는 여행 가이드를 폭행한 책임을, 권도식 군의원은 술집 안내와 도우미 발언 책임을, 이형식 군의장에 대해서는 이번 사태의 총체적 책임을 물었다.

윤리특위가 의결한 징계안이 1일 열리는 임시회 본회의에서 통과되면 군의원 3명의 의원직이 박탈된다.

그러나 박 군의원 등 3명이 제명 결정을 받아들일지는 미지수다.

박 군의원의 경우 그동안 주변에 '의원직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쳐 법원에 효력정지 신청과 제명취소 소송 등을 제기할 가능성이 있다.

군의회에 결정에 대해 주민 A씨(50)는 "이번 파문의 당사자는 군의원 한두명이 아니라 모두"라며 "몇몇에게 책임으로 떠넘겨 여론을 무마하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맹비난했다.

다른 주민은 "온 국민이 지켜보고 있는데도 책임을 지려는 사람이 한명도 없다. 셀프 징계로 이 상황을 모면하려는 모습으로 보여 참담하다"고 말했다.

예천명예회복 범군민대책위원회 관계자는 "군의원들의 추태로 예천군의 명예가 바닥으로 떨어졌는데 징계가 무슨 의미가 있느냐"며 "실추된 명예를 조금이나마 회복하려면 군의원 전원이 사퇴하는 길 뿐"이라고 했다.

@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