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문 대통령 딸 국외 이주 몰랐나"..민주당, 곽상도 고발

2019. 2. 8. 11: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 씨의 해외이주 사유가 뭐냐며 공개질의에 나섰던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번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겨냥했습니다. 민주당은 터무니없는 의혹을 부풀리고 있다며 곽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김도형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해 7월, 인도를 국빈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당시 자신의 딸이 "한국에서 요가 강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지난해 7월 한·인도 비즈니스 포럼) - "한국 국민들은 요가로 건강을 지키고, 카레를 즐겨 먹습니다. 제 딸도 한국에서 요가강사를 합니다."

이를 두고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겨냥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딸 다혜 씨는 연설 당시 이미 해외에 있었던 게 아니냐고 따져 물은 겁니다.

▶ 인터뷰 : 곽상도 / 자유한국당 의원 - "따님이 한국에서 요가강사하고 있었다고 연설했는데 사실입니까? 딸 문다혜 씨는 해외이주 상태였습니다."

곽 의원은 "지난해 6월 이미 외손자가 동남아로 출국했다"는 점을 근거로 들며 "해외경호를 시작하면 대통령에게 보고됐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다만, 곽 의원은 외손자가 출국할 때 다혜 씨 부부가 함께 출국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은 곽 의원을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앞서 곽 의원이 다혜 씨 부부의 부동산 증여와 사위가 다녔던 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설 등 각종 루머까지 언급하자 "금도를 넘었다"며 대응에 나선 겁니다.

청와대는 곽 의원의 요구에 별다른 입장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MBN뉴스 김도형입니다.[nobangsim@mbn.co.kr]

영상취재 : 민병조, 변성중, 배병민 기자 영상편집 : 박찬규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