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5·18 망언 한국당 조치 없으면 퇴출운동 전개"

최기성 입력 2019. 2. 11. 09: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한 한국당 의원들을 국회 윤리특위에 제소해 강력한 징계 조치를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한국당이 해당 의원들을 출당 조치하지 않을 경우 다른 야당들과 함께 국민적인 퇴출운동을 전개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5·18을 비하한 한국당 의원들의 발언은 범죄적 망언이자 역사 쿠데타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역사적 사실에 대해서는 다양한 해석이 존재할 수 있다고 말한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향해 그렇다면 나치의 만행에 대해서도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다는 말이냐고 꼬집었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해당 의원들을 즉각 출당 조치해서 역사와 국민을 존중하는 정당임을 증명하길 바란다며, 동의하지 않으면 한국당을 뺀 나머지 야 3당과 함께 국민적인 퇴출 운동을 벌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최기성 [choiks7@ytn.co.kr]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드리는 무료 신년 운세

[YTN 화제의 뉴스]
전주 RSV 감염자 3명으로 늘어…"확산 우려"두통, 무심코 넘겼다간 생명까지 위협한다여성 택시기사 폭행한 만취 승객, 자수해 붙잡혀훔친 차에 여학생 7시간 감금…10대 5명 검거함박눈 내린 美 시애틀…피해 속 '눈세상' 만끽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