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던진 여성 "죽을 거라고 생각 못 했다..평생 반성하겠다"

입력 2019. 2. 11. 19:43 수정 2019. 2. 12. 06: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강릉의 한 애견분양 가게에 3개월 된 몰티즈를 던진 여성이 "죽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 했다. 강아지에게 정말 미안하고 후회된다. 평생을 반성하면서 유기견센터에 가서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11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사장님이 '환불해줄 수 있는데 기분이 나빠서 못 해준다'는 말에 홧김에 던졌다"며 "죽을 거라고는 정말 생각하지 못했다"며 반려견을 던진 이유를 털어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불 해줘도 되는데 기분 상해서 못 해줘' 말에 홧김에 던져"
3개월 된 몰티즈 던진 분양인 [강릉 한 애견분양 가게 제공]

(강릉=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도 강릉의 한 애견분양 가게에 3개월 된 몰티즈를 던진 여성이 "죽을 거라고 생각하지 못 했다. 강아지에게 정말 미안하고 후회된다. 평생을 반성하면서 유기견센터에 가서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11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사장님이 '환불해줄 수 있는데 기분이 나빠서 못 해준다'는 말에 홧김에 던졌다"며 "죽을 거라고는 정말 생각하지 못했다"며 반려견을 던진 이유를 털어놨다.

여성은 "우선 배변을 먹는 강아지를 처음 봐서 당황했고, 두 번째로 배변을 먹었을 때는 같이 키우는 강아지들이 보고 따라 할까 봐 걱정이 앞섰다"며 "정서적 안정을 위해 데려왔는데 배변을 먹는 강아지를 키울 생각을 하니 스트레스가 와 환불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여성은 가게에 전화를 걸어 이 같은 사정을 설명했으나 가게에서는 "환불은 안 된다"고 잘라 말했다고 주장했다.

환경이 바뀌어서 대변을 먹을 수 있다는 가게 측 설명은 이해했으나 '가게에서 식분증이 있는 강아지임을 알고서도 자신에게 분양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미치면서 여성은 '내가 사기를 당했구나'라는 기분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여성은 "'왜 배변 먹는 강아지를 분양하셨어요. 그건 사기에요'라고 얘기하자 사장이 '내가 사기를 쳤다고?'라며 흥분하고 '환불 절대 안 되니까 그렇게 알아요'하고 전화를 끊었다"고 말했다.

여성은 남편과 함께 가게를 찾아 사정했으나 같은 이야기만 되풀이됐고, 30만원만 돌려받을 테니 환불해달라는 요구도 거절당했다고 했다.

여성은 "끝까지 환불을 안 해준다고 하다가 '환불 해줘도 되는데 당신이 내 기분을 상하게 해서 환불 안 해줄 거다'라는 말을 듣고는 너무 화가 나 강아지를 사장 가슴팍으로 던졌다. 반사적으로 강아지를 받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날 아침에 차분해진 마음으로 강아지에게도, 사장에게도 미안하다고 장문의 메시지를 보냈는데 강아지가 죽었다고 해서 충격을 받았다. 강아지에게 정말 미안하고, 내가 왜 그랬는지 너무 후회된다. 스스로 용서하지 못할 것 같다"고 반성했다.

여성은 "욕먹을 짓 했다는 것 인정한다. 더는 일을 크게 만들고 싶지 않다. 평생을 반성하면서 봄이 되면 유기견센터에 가서 봉사활동 하겠다"고 말했다.

conanys@yna.co.kr

☞ '나영석·정유미 불륜설' 지라시 작성·유포 전말
☞ 이상적 결혼연령?…미혼남녀 절반 이상의 '놀라운' 대답
☞ 반려견 던진 여성의 반전 인터뷰 "애견가게 사장이…"
☞ "女신체 형태 성기구 수입 허가해달라"…법원 판단은?
☞ 트럼프 "나 일 많이 한다"…업무 시작 시간보니
☞ 교회서 함께 자던 4살 아이 때려 뇌사 빠트린 여중생
☞ 한국 디자이너 의상에 국산차 타고 그래미 간 BTS
☞ 임신한 여중생이 만취한 상태로 거리서 "살려달라"
☞ '시끄럽고 공부 안 한다?'…편견에 우는 중국유학생들
☞ 음주운전 안재욱 "부끄럽고 수치"…출연작서 줄하차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