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딸 가만 안 두겠다" 갑질 발언 공무원 경찰 수사 착수

2019. 2. 13. 15: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강릉시의 한 면사무소 부면장(총무계장)이 딸을 공무원으로 둔 마을 부녀회장에게 갑질 발언과 함께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부녀회장인 A 씨는 13일 해당 면사무소에서 열린 지역사회단체장 모임에 참석해 면사무소 부면장(6급)으로 최근 당한 협박성 발언과 성추행 의혹을 폭로했다.

하지만 A 씨는 B 부면장으로부터 딸을 가만두지 않겠다는 협박성 발언에 이어 추행을 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릉시 부면장, 딸이 공무원인 부녀회장에게 협박성 발언·성추행 의혹

(강릉=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 강릉시의 한 면사무소 부면장(총무계장)이 딸을 공무원으로 둔 마을 부녀회장에게 갑질 발언과 함께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언어폭력 pg.[제작 조혜인] 일러스트

부녀회장인 A 씨는 13일 해당 면사무소에서 열린 지역사회단체장 모임에 참석해 면사무소 부면장(6급)으로 최근 당한 협박성 발언과 성추행 의혹을 폭로했다.

A 씨는 "B 총무계장이 불러서 갔더니 '나를 불편하게 하면 바로 (강릉)시로 들어가서 딸을 가만두지 않겠다. 그러면 딸이 어떤 영향을 받겠느냐'고 협박했다"며 "이어 손을 잡더니 목을 껴안고 성추행을 했다"고 말했다.

또 "딸이 공무원이어서 사표를 쓰지 않는 한 계속 어느 계장 밑에서 일을 해야 하기에 피해를 볼까 봐 그 모욕을 다 참아야 했다"며 "협박과 희롱을 당하면서도 딸이 고민돼 거절하지 못하고 웃어야 했다"고 털어놨다.

이와 함께 "공무원이 요즘 약자라는 것을 알아 딸이 공무원이라는 걸 주변에 이야기하지 않았는데 부면장이 딸을 가만 안 두겠다고 해 울컥했다"며 "나중에 내가 그 자리에 왜 갔나 하는 생각에 고가 다리 밑에서 울었다"고 덧붙였다.

A 씨는 주말인 지난 9일 오전 8시 30분께 B 부면장이 불러 B 부면장 지인의 집으로 갔다.

마을의 전 이장인 남편이 요양원 발전기금과 관련해 받는 오해를 풀기 위해 해명성 현수막까지 내걸었으나 철거당한 입장이어서 부면장과의 소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A 씨는 B 부면장으로부터 딸을 가만두지 않겠다는 협박성 발언에 이어 추행을 당했다.

이날 참석자들 가운데 일부는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이런 일이 발생하느냐"며 참석한 면장을 질타하기도 했다.

강원 강릉시의 한 면사무소에서 13일 부면장 갑질 발언과 관련해 지역사회단체들이 모임을 하고 있다.

강릉경찰서는 B 부면장의 협박성 발언 및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최근 B 부면장을 부르는 등 관련자 3명을 이번 주 내에 조사할 예정이다.

의혹을 받는 B 부면장은 이날 연가를 내고 출근하지 않았다.

연합뉴스는 B 부면장의 해명을 듣기 위해 두 차례 연락했으나 전화를 받지 않았다.

dmz@yna.co.kr

☞ 경찰 "몇십억 버는 클럽' 버닝썬'서 마약 유통하겠나"
☞ 장기정 "손석희 가면 벗기고 싶어 배임혐의 고발"
☞ 호텔 개장 축하 공연하던 가수 유탄 맞아 숨져
☞ '통큰 다둥이 아빠' 백종원, 소주 광고 수익 전액 기부
☞ 그랜드캐니언 추락 대학생 의식 회복…곧 귀국
☞ 윤창호 가족·친구 "오늘 판결이 윤창호법이 필요한 이유"
☞ 눈앞에 호랑이가…대마초 피우려 들어갔다가 '기겁'
☞ 한겨울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불티' 나는 이유
☞ 96세 운전자, 벽 충돌후 후진하다 30대 행인을
☞ 의원 아들의 특권? …24시간 국회 출입 자유로웠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