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로켓 추진체 연료 분리 과정서 '쾅'.."지붕 날아가고 파손 심해"

2019. 2. 14.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4일 오전 3명의 목숨을 앗아간 대전 한화공장 폭발 사고는 로켓 추진체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대전공장 김대근 인사팀장은 "로켓 추진체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 사고가 났다"며 "지난해 5월 발생한 폭발 사고와는 조금 다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화 대전공장에서는 지난해 5월 29일에도 폭발 사고가 발생했는데, 당시는 로켓 추진체에 액체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연장 로켓 '천무' 생산공장.."로켓추진체서 연료 빼내다 폭발"
한화 대전공장서 폭발 사고…근로자 3명 숨져 (대전=연합뉴스) 화약과 폭약 등을 취급하는 한화 대전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나 근로자 3명이 숨졌다. 14일 오전 8시 42분께 대전 유성구 외삼동 한화 대전공장에서 강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은 사고 현장 인근에서 촬영한 것으로, 검은 연기가나고 있다. [독자 제공] kjunho@yna.co.kr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14일 오전 3명의 목숨을 앗아간 대전 한화공장 폭발 사고는 로켓 추진체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폭발 충격으로 실험건물이 파손되는 등 충격이 상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시 소방본부와 한화 대전공장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2분께 대전 유성구 외삼동 한화 대전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나 근로자 3명이 숨졌다.

화재는 한화 대전공장 70동 건물에서 발생했다. 이곳은 다연장 로켓 무기인 '천무'를 개발하는 곳이다.

작업자들이 이른 아침부터 로켓 추진체에서 추진제(연료)를 빼내는 '이형작업' 중 폭발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공장 김대근 인사팀장은 "로켓 추진체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 사고가 났다"며 "지난해 5월 발생한 폭발 사고와는 조금 다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화 대전공장에서는 지난해 5월 29일에도 폭발 사고가 발생했는데, 당시는 로켓 추진체에 액체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줄지어 나오는 구급차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14일 오전 폭발사고가 발생해 사상자가 발생한 대전 유성구 한화 대전공장에서 119구급차량이 줄지어 나오고 있다. youngs@yna.co.kr

이날 폭발 사고 영향으로 건물 지붕이 날아가고, 외벽이 파손되는 등 충격이 상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현장을 둘러본 직원과 소방대원 등은 "건물 지붕이 사라지고, 파손이 심해 안이 훤하게 들여다보일 정도"라고 설명했다.

폭발 후 불길이 외부로 번져 주변 산으로까지 번졌지만 출동한 소방대원들에 의해 곧바로 진화됐다.

폭발 영향으로 대전공장 상공에 시커먼 연기가 피어올랐고, 주변 아파트까지 메케한 냄새가 번지기도 했다.

한화 대전공장 관계자는 "폭발 원인은 현장 등을 꼼꼼하게 조사한 뒤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발생한 한화 대전공장 폭발현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youngs@yna.co.kr

☞ 안희정 부인 "김지은, 적극적으로 남편 유혹…미투 아닌 불륜"
☞ 로켓 추진체 연료 분리 과정서 '쾅'…한화공장 폭발현장
☞ 성병 검진 가던 '의로운 기생 33인'…무슨일 닥쳤나
☞ 푸딩 투척 '무례한' 중국 여대생, 필리핀서 추방될 듯
☞ '쇠사슬 13남매'처럼…개집 갇힌 영양실조 남매 또
☞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 잘못 주면 큰일 난다?
☞ '골프광' 트럼프, 백악관에 5천만원대 스크린골프 설치
☞ 사랑찾다 속는 사람들…피해액이 연 1천600억
☞ 1잔에 50만원 커피 곧 등장...'완벽한 볶기' 비결은
☞ K리그 입성 콩푸엉 "박항서 감독께 韓축구 배웠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