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폴더블폰은 '갤럭시 폴드'.. 국내 출고가 250만원대

김은지 입력 2019. 2. 17. 18:20 수정 2019. 2. 18. 00: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미래형 스마트폰으로 처음 선보이는 폴더블폰의 명칭을 '갤럭시 폴드'로 정하고, 국내 출고가를 약 250만 원으로 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삼성전자 내부 소식에 정통한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연말 '갤럭시 폴드'라는 명칭의 상표권을 등록하고, 이 명칭을 폴더블폰에 사용하기로 결정했다"면서 "국내 기준 출고가는 약 250만 원 선으로 가 책정된 보인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표권 등록.. 화면 4.3인치 유력
블록체인 기능은 해외 버전에만
'갤럭시 폴드' 실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 유튜브 캡처

삼성전자가 미래형 스마트폰으로 처음 선보이는 폴더블폰의 명칭을 '갤럭시 폴드'로 정하고, 국내 출고가를 약 250만 원으로 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상화폐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지갑' 기능은 해외 출시 버전에만 담길 전망이다.

17일 삼성전자 내부 소식에 정통한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연말 '갤럭시 폴드'라는 명칭의 상표권을 등록하고, 이 명칭을 폴더블폰에 사용하기로 결정했다"면서 "국내 기준 출고가는 약 250만 원 선으로 가 책정된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폰은 최근 소개 영상이 유튜브에 유출되면서 그 형태가 공개됐다. 갤럭시 폴드로 명명된 삼성의 폴더블폰은 '인폴딩' 방식과 함께 바깥 면에도 디스플레이가 달려, 접은 상태에서도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당초, 단말기 크기는 4.7인치 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지만, 실제 상용제품은 4.3인치가 유력해 보인다. 이 관계자는 "갤럭시 폴드를 접으면 4.7인치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는 4.3인치"라고 강조했다.

또한 갤럭시 폴드에 블록체인 지갑기능이 담길 전망이다. 이 관계자는 "폴더블폰에 블록체인 지갑 기능을 담아 출시하는데, 다만 국내 출시 버전에는 이 기능이 배제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블록체인 지갑과 관련해 어떤 기능을 지원할지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가상화폐 '콜드 월렛'이 탑재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다. 샘모바일 등 외신에서는 삼성전자가 오프라인 상태로 가상화폐를 저장하고 네트워크 해킹으로 부터 가상화폐를 보호할 수 있는 콜드 월렛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출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해 말 유럽특허청에 '블록체인 키스토어'와 '블록체인 박스', '블록체인 코어' 등 관련 상표에 대한 등록을 마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일(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S10' 시리즈와 함께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를 공개할 방침이다.

김은지기자 kej@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