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文정부 4대 악정에 전쟁 선포..섣부른 종전선언 막아낼 것"

대구=강주헌 기자 입력 2019. 2. 18. 15:23 수정 2019. 2. 18. 15: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문재인 정부의 4대 악정(惡政)에 전쟁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한국당 전당대회 대구‧경북권 합동연설회에서 △경제 △안보 △정치 △비리 등 4가지를 정부의 악정으로 꼽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18일 한국당 전대 대구·경북 합동연설회.."경제·안보·정치·비리 지적"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27 전당대회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향해 4대 악정과 전쟁을 선포했다. /사진=뉴스1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문재인 정부의 4대 악정(惡政)에 전쟁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한국당 전당대회 대구‧경북권 합동연설회에서 △경제 △안보 △정치 △비리 등 4가지를 정부의 악정으로 꼽았다.

나 원내대표는 "경제악정은 일자리 재앙"이라며 "소득주도성장에 집착해서 자영업자를 위기로 몰고 '나 몰라라' 한다. 경제 쇼만 계속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두 번째로는 안보악정으로 지금 이 정부가 미북정상회담 하는 것을 보면 걱정되기 이를 데 없다"며 "월남식 평화협정으로 가는 것 아닌가 해서 걱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한국에서 안보를 걱정하면 '한국당은 색깔론이다'라는 얘기하는데 제가 (미국에) 가서 보니까 공화당은 속으로 걱정하고 민주당은 대놓고 걱정한다"며 "한국당의 생각이 딱 맞았다는 걸 알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주한미군 철수는 한미동맹 와해를 가지고 올 수 있다"며 "섣부른 종전선언을 막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 번째 악정으로 정치악정을 꼽은 나 원내대표는 "자신의 특보인 조해주를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에) 임명해서 부정선거를 하려는 문재인 정권을 그대로 둬서 되겠느냐"며 "선심 정책만 하고 지역 편향적인 예비타당성 면제(사업)도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마지막 악정은 비리"라며 김태우·신재민 폭로 사건과 손혜원 의원 의혹을 언급했다. 나 원내대표는 "비리를 덮으려고 그들(정부여당)이 한국당에 역사왜곡 프레임만 씌우고 있다"며 "김경수 경남지사 관련된 비리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 정권의 잘못된 점을 낱낱이 파헤치고 국민들과 함께 경제와 안보를 지켜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린 "남편 이수 성매매 사실이지만…허위 많아"[단독]현대차, '넥쏘 생수' 내놓는다..세계車업계 첫 '먹는물'9억 아파트도 '직구'로 파는 사람들…뭘 믿고?빈지노 연인, 스테파니 미초바 누구?…'세계 대표 엘프'"어린노무 XX, 가만 안 놔둔다" 이학재, 구의원에 폭언 논란

대구=강주헌 기자 z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